2022,May 21,Saturday

제31회 동남아시아게임 (SEA GAME) 오늘 개막

-하노이에서 5월12부터 ~23일까지 열전 돌입

베트남이 주최하는 제31회 동남아시아게임(SEA Games·시게임)이 오늘(12일) 공식 개막식을 갖고 23일까지 12일간의 일정에 들어간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개막식에 앞서 식전행사 차원에서11일 오전 참가 11개국의 국기 게양식이 하노이 미딘국립종합경기장(My Dinh)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호앙 다오 끄엉(Hoàng Đạo Cương) 제31회 시게임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인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동남아시아 국가 지도자들과 관계자 및 대표단을 따뜻하게 환영했다.

끄엉 차관은 “코로나19로 당초 지난해 개최하기로 한 대회가 연기됐지만 다행히 열 수 있게 되었다”며 “시게임을 두번째로 개최하게 되는 베트남은 개최국으로서 영광과 함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을 다해 가장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국 대표단의 선전을 기원했다.

이번 대회는 12일부터 23일까지 하노이를 비롯한 북부지방 11개 도시에서 열린다. 특히 가장 인기가 많은 축구를 비롯해 비치발리볼 등 일정이 긴 일부 대회는 지난주부터 이미 경기를 시작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40개 종목, 526개 세부종목에서 선수들이 메달을 다투게 된다. 특히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은 지난 대회에 이어 우승을 목표로 한다.

베트남은 격년제로 열리는 시게임의 2003년 제22회 대회를 처음 개최했다.

인사이드비나 2022.05.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