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베트남, 국제항공편 40% 재개

-연말까지 100% 재개 목표나 원숭이두창 확산이 또다른 변수

팬데믹 이전 베트남과 연결되는 국제선 항공편의 약 40%가 운항을 재개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이 같은 국제선 항공편 재개 실적은 아직 많은 국가들이 계속해서 입국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딘 비엣 탕(Dinh Viet Thang) CAAV 국장은 “연말까지 국제선 100% 재개를 목표로 한다”며 “가장 큰 관광시장인 중국은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운항편수가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두번째 시장인 한국도 여전히 코로나19 검사 및 음성증명서 제출 등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기대만큼 재개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user image

여기에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원숭이두창을 국제공중보건비상사태(PHEIC) 선포하면서 유럽 등 각국이 다시 입국을 제한하거나 검역조치를 강화하려는 것도 항공업계 및 관광시장 회복세에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다.

7월29일 현재 원숭이두창 발병국은 78개국, 감염자는 2만1148명이 보고됐다. 감염자 대부분의 증상은 경증이며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첫 발병지인 아프리카(5명) 외 스페인(2명)과 브라질(1명)에서도 사망자가 나왔다.

원숭이두창은 주로 체액과 병변을 통해 전염되는데, 아시아에서도 감염자가 나오면서 각국이 입국자에 대한 검역조치 등 높은 수준의 경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아직 감염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 그러나 보건부는 지난달 29일 원숭이 두창 감염자 및 의심환자를 격리하겠다는 방역지침을 발표했다.

탕 CAAV 국장에 따르면 올해 베트남 전국 공항을 이용하는 국제선 승객수는 팬데믹 이전의 약 24% 수준인 1000만명으로 전망된다.

인사이드비나 2022.08.0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