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연말 베트남 방문 검토 중

최근 10년만에 승진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르면 연말께 베트남을 찾아 현장경영 강화와 신사업 투자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본격적인 글로벌 현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연말과 내년초 해외출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 말 완공예정인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건설중인 R&D센터 방문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매체들도 국내언론의 이재용 회장 베트남 방문예정 보도를 바로 전달하며, 이 회장의 방문이 베트남에 대한 투자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는 희망 섞인 전망을 하고 있다.

현재 93% 이상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하노이 R&D센터는 2억2000만달러를 투입해 2020년 3월 착공했다. 완공 시 3000명 이상의 현지 연구인력들이 근무하며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 최대 R&D센터로 인공지능(AI), 5G 네트워크 등 첨단기술 연구개발의 거점 역할을 하게된다.

이 회장은 당초 2020년 3월 R&D센터 착공식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했다 그해 10월 베트남을 찾아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당시 총리(현 국가주석)를 만나 투자확대 및 베트남정부의 지원 등 현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베트남 방문에서 이 회장은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정부 고위 인사들과 베트남 사업 확대 및 투자 인센티브 등을 논의하고,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베트남의 협조와 지지를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베트남에 180억달러 이상을 투자한 최대 외국인 투자자이자 베트남 수출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는 최대 수출기업이다.

인사이드비나 2022.10.3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