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명품 싸게 판다고 속여 수억원 가로챈 30대 베트남서 검거

대전 동부경찰서는 명품 가방 등을 싸게 판다고 속여 수억원을 가로챈 30대 남성을 베트남에서 검거해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A(39)씨는 2020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온라인 중고거래 카페 등에 명품 가방과 골프채 등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635명으로부터 4억6천여만원을 가로챈 혐의(사기)를 받는다.

그는 온라인커뮤니티 등을 통해 ‘재택 아르바이트’ 구인 글을 올려 현금 수거책을 모집, 이들의 계좌번호를 이용해 고객들로부터 물품 구매금액을 송금받았다.

현금 수거책이 받은 돈을 다른 공범 계좌로 옮긴 뒤 국내 모 은행 베트남 지점을 통해 입출금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user image

경찰 조사 결과 수도권을 비롯해 충청권, 부산·경남 등에 피해자가 있었으며 A씨와 관련한 수배만 59건, 체포영장도 3건이나 발부됐다.

경찰은 대전지역에서 활동하던 현금 수거책을 특정해 A씨가 베트남에 체류 중이라는 사실을 파악했다.

이후 그의 사회관계망(SNS)을 이용해 여자친구의 인상착의, 주소지, 근무지 등을 파악한 뒤 현지 경찰에 전달했고 지난해 5월께 인터폴 적색수배를 요청, 베트남 경찰과 공조해 지난달 현지에서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국내로 송환된 뒤 구속됐다.

연합뉴스 2023.02.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