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9,Monday

전북도-베트남 닥락성, 우호결연 5주년 맞아 교류 강화키로

 국제교류 강화 차원에서 동남아시아를 방문 중인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비롯한 외교 사절단이 15일 베트남 닥락성을 찾아 우호를 다졌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보도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김 지사 등 사절단은 이날 팜 응옥 응이 닥락성 인민위원회 위원장과 공식 면담을 하고 양 지역 간 관계 격상과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전북도와 베트남 닥락성은 2017년 12월 우호 결연 협약을 맺고 상생발전을 약속한 바 있다.

김 지사는 “협약 체결 5주년을 맞은 의미 있는 시기에 닥락성을 방문하게 돼 뜻깊다”며 “그동안 쌓아온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의 다양성과 깊이를 확대해 진정한 협력의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user image

김 지사는 그러면서 닥락성에 ‘새만금 한글학당’을 설립해 계절근로자 언어 교육을 지원하자고 제안했다.

이를 통해 원활한 계절근로자 수급과 양 지역 간 문화 교류 증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김 지사를 비롯한 사절단은 16일에는 인도네시아로 이동해 수마트라주 한인상공회의소 및 호남향우회 등과 우호 협력 증진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후 기업 판로 개척 및 관광객 유치 활동 등을 하고 오는 19일 귀국한다.

연합뉴스 2023.02.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