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중앙은행 예측범위 내에서 정책금리 인하 발표

-0.5% 인하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보름여만에 일부 정책금리를 0.5%p 추가 인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중앙은행이 1일 저녁 늦게 홈페이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1~6개월 미만 동화(VND) 표시 예금금리 상한은 6%에서 5.5%로 ▲재융자금리는 6%에서 5.5%로 ▲우선부문 단기대출 금리 상한은 5%에서 4.5%로 모두 0.5%씩 인하했다.

 외 재할인율, 오버나이트금리(은행간 하루짜리 금리), 국민신용펀드 및 소액 금융기관의 단기대출 금리 상한은 변동이 없었다.

중앙은행은 성명에서 “경제, 기업, 국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책금리를 추가로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며 “인플레이션이 통제되고, 은행 유동성이 과잉인 상황에서, 1분기 성장률 둔화로 이어진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성장을 지원하는 것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추었다”고 추가 인하 배경을 설명했다.

경제성장률은 작년 4분기 5.92%에서 1분기 3.32% 크게 둔화되었다.

지난달 중순 중앙은행은 예상을 깨고 거의 2년반만에 일부 정책금리를 최대 1%p 인하했다.

인사이드비나 2023.04.0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