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9,Monday

한주필 칼럼-씬짜오베트남를 통해 홍보를 해야 할 이유, 6가지

홍보의 목적은 어떤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기업 등을 대중에게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며, 관심을 유발하여 판매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다.

베트남에 진출한 모든 기업 역시 그런 홍보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나, 이국이라는 특수성으로 적절한 홍보 방안을 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특히 베트남에 거주 중인 20만 명에 가까운 한인을 상대로 하는 경우, 그들의 분포도와 성향 그리고 체류 목적 등을 파악하기 힘들어 잠재적 대상 고객을 상대로 하는 타겟 홍보는 더욱 구현하기 힘든 일이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베트남에는 모든 한인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교민 잡지가 존재하여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베트남에는 몇 개의 교민잡지가 발행되고 있었으나 3년 전에 시작된 팬데믹 사태를 거치면서 씬짜오베트남만이 건재를 과시하며 그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씬짜오베트남은 2002년 베트남의 최초 한글 잡지로 창간하여 20년이 넘도록 격주로 발행하며  호찌민과 빈증을 포함한 한인들이 거주하는 모든 지역에 책을 무료로 배송하며 모든 교민의 눈과 귀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매일 일어나는 뉴스를 발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를 온라인으로 매일 발행하여 각종 카톡방과 sns를 통해 아침마다 모든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user image

씬짜오베트남은 단순히 오픈 뉴스를 전달하는 메신저의 역할에 한정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제작한 독립된 기사와 정보 그리고 다양한 칼럼을 통해 교양과 지식을 전달하고 교민사회에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은 정론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씬짜오베트남의 권말 부록으로 매호 업데이트되어 발행되고 있는 옐로페이지는 대부분의 한국 기업체와 각종 서비스 업소가 수록되어 있어 교민의 사업이나 생활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런 용도 탓에 대부분의 교민은 자신의 자동차의 좌석 포켓에 씬짜오베트남을 한 권씩 꽂고 다니는 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다.

이와같이 모든 교민들의 사랑을 20년 넘도록 꾸준히 받고 있는 씬짜오베트남을 활용한 홍보는 적어도 베트남 교민시장에 관한한 어느 여타 방식의 홍보보다 그 효과가 지대하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이에, 씬짜오베트남에 귀하의 사업을 왜 홍보를 해야만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찾아보자.

1, 예상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의 홍보효과를 거둔다. 

모든 교민이 애독하는 씬짜오베트남에 실리는 광고는 최단 시기에 귀하의 사업을 모든 교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법 중에 하나다. 대다수 교민의 눈길이 몰리는 매체, 씬짜오베트남에 실린 광고는 귀하 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대상고객인 한국 교민에게 우리 이웃의 회사 혹은 우리 이웃의 업소라는 친근감을 느끼는 이미지를 만들어 교민 고객을 겨냥한 최적의 홍보 효과를 거두어 준다.

2,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킨다.

꾸준한 광고를 통한 홍보는 자신의 업소나 기업이 훌륭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교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효과를 얻으며 자연스럽게 사업의 가치를 상승시킨다. 꾸준한 홍보로 얻은 높은 인지도는 평소에도 여러면에서 유익한 작용을 하지만 차후 사업의 의 양도나 매매 시 부가 가치를 높이는 유용한 역할을 한다.

3,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룰 수 있다. 

씬짜오베트남에 홍보를 꾸준히 한다는 것은 경쟁자와 차별화를 이루어 경쟁에 앞서 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자신만의 특징이나 고유성을 드러낼 수 있어 사업의 지명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4, 꾸준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온라인 광고가 활기를 띄고 있으나, 무책임한 가짜 정보가 범람하는 온라인 특성상 정보의 진위여부를 가름하기 힘든 혼란을 겪으며 온라인 광고의 믿음을 상실하고 있다. 그런 현상으로 인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여전히 고전적 지면 광고에 높은 신뢰를 보내고 있다. 광고 효과는 신뢰를 바탕으로 쌓아간다는 점에서 씬짜오베트남의 광고는 보다 높은 효과로 원하는 매출 증가를 기대하게 한다.

또한 팬데믹 이후, 많은 한국인이 새롭게 베트남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새롭게 진입하는 모든 기업인이 교민사회의 사정을 파악하고 필요한 협력회사를 구하기 원하다면 그들이 제일 먼저 찾는 것이 바로 교민잡지, 씬짜오베트남이다. 그들은 씬짜오베트남에 실린 광고를 보고 새로운 거래를 위한 연락을 취한다. 씬짜오베트남의 광고가 그대의 기업에 엄청난 복주머니를 던져 줄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대기업이 새롭게 베트남에 진출하여 지역 협력 업체를 찾는 경우 씬짜오베트남이 유일한 지침서였으며,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광고가 첫 번째 선택이었다고 술회하곤 한다.

5, 가장 가성비 좋은 홍보 방법.

씬짜오베트남은 격주로 발행하여 전 교민들에게 무료로 배송하고 있고 그 중 약 3천부는 우편으로 독자의 손에 직접 전달하고 있다. 만약 개별적으로 회사나 업소에서 자신들의 홍보물을 제작하여 인쇄를 맡기고 한국인을 타겟으로 하는 배송을 한다면 그 작업에 소요되는 비용과 인건비는 엄청나게 지불해야하나 정작 홍보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다. 그러나 씬짜오베트남은 그런 일을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누리며 완벽하게 처리한다. 씬짜오베트남에게 홍보를 맡긴다면 자체적 홍보를 위한 인원이나 업무를 위한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서비스 업소의 경우 한 달에 한 두 팀의 손님만 더 받아도 씬짜오베트남 광고 비용은 충당하고 남는다. 기업체의 경우 일년에 한 두 번의 거래 문의만 성사되어도 광고 비용의 기백 배에 달하는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6 기업이나 업소의 신뢰도를 상승시킨다. 

씬짜오베트남이 20년이 넘도록 구축한 높은 신뢰도는 그 잡지에 실리는 광고에도 영향을 미친다. 씬짜오베트남은 세계 동포 언론인들이 이구동성으로 인정한 세계 최고의 교민잡지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20년이 넘도록 한 번의 자의적 결본이나 발행 지연 없이 쌓아온 씬짜오베트남의 탄탄한 신용도, 수준 높은 기사와 칼럼, 빼어난 디자인은 씬짜오베트남에 개재된 광고업체의 신뢰도 역시 더불어 상승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씬짜오베트남과의 거래는 당연히 해야 할 업무로 전혀 망설일 이유가 없다. 씬짜오베트남과 거래를 시작하는 일은 베트남에서 그대가 운영하는 기업이나 업소의 가치를 높이고 활성화시키는 가장 유용한 방법 중에 하나이자, 앞으로의 부가가치를 쌓아올릴 튼튼한 디딤돌을 구축하는 귀한 작업이 될 것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