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호찌민시, 지역별 계획단전 실시…밤 10시 이후 광고판·조명 소등

호찌민시가 전력수요가 많은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지역별로 순차적 계획 단전을 실시하도록 전력당국에 지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베트남전력공사(EVN) 호찌민지사는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지난 15일 이같이 지시함에 따라 군·현 별로 순차적으로 밤 10시 이후 광고판•조명•가로등•신호등 등의 단전을 실시하고 이의 실천여부 점검에 나섰다.

구체적으로 신호등은 30분 늦게 점등 및 30분 일찍 소등하고, 교통량이 적은 도로의 경우 밤 10시 이후부터는 50%를 소등한다.

광고판 및 조명, 가로등은 10시 이후 50%를 소등하고, 장식조명의 경우 완전 소등한다. 특히 일부 옥외광고판은 10시 이전이라도 적극적으로 소등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도록 했다.

user image

대형 광고회사인 낌응안(Kim Ngan)의 팜 응옥 탕(Pham Ngoc Thang) 부사장은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의 지시 이후 전기 절약에 동참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광고판을 밤 10시가 되면 자동으로 소등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떤빈전력(Tan Binh Power Company)도 시의 지시에 따라 시민들에게 계획 단전을 알리고 단전 상황을 상시적으로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찌민시의 계획단전은 다음 지시가 있을 때까지 시행된다.

 인사이드비나 2023.05.2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