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씬짜오베트남 심일용 사장 취임

교민사회 최대의 인적 네트웍을 갖춘 – 인재의 등용으로 제2의 도약을 추진.

베트남 한인사회의 대표적 교민지인 씬짜오베트남에 심일용(64)씨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했다.
씬짜오베트남은 2002년 베트남 최초의 한국어 교민지로 격주 발간을 시작한 후, 20년이 넘도록 교민사회의 모든 소식과 이국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과 함께 온라인 데일리 뉴스를 발행하고 있는 베트남 교민사회의 최대 미디어 회사이다.
씬짜오베트남에서는 지난 9월 1일자로, 그동안 한인회를 비롯한 교민사회의 각종 단체에서 중요한 리더역할을 수행하며 교민사회의 귀한 인적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는 심일용씨를 씬짜오베트남의 새로운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심일용 사장은 서울 출신으로 지난 2000년 가구 수출업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후, 한인회 수석 부회장과 고문, 민주 평화통일 자문위원 부회장 등, 교민사회의 각종 단체의 중임을 맡으며 다재다능한 능력을 선보여 한인사회의 귀한 인재로 인정받아 왔다.
씬짜오베트남의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심일용 사장은, 20년이 넘도록 교민사회의 이정표 노릇을 한 씬짜오베트남의 일원으로 합류한게 된 인연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전세계 해외동포 언론 중 최고의 교민지로 인정받는 씬짜오베트남의 위상에 어울리는 과감한 대외 활동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이에 따라 심일용 사장은 문화사업 본부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한다.
심일용 사장의 씬짜오베트남 취임 소식을 접한 교민들은, 씬짜오베트남이 호찌민 한인사회의 역사를 지켜온 교민 정론지임에도 그 위상이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한 일면이 있었는데, 교민사회의 최대의 네트웍을 갖춘 심일용 사장의 취임으로 보다 활발한 대외활동을 통해 씬짜오베트남의 위상과 역할이 더욱 증대할 것이라는 기대를 보였다.
씬짜오베트남 2023.09.0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