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December 11,Tuesday

해피쿡 장학금 전달식

IMG_2723

해피쿡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12월 9일 기자협회 강당(호찌민시 떵빈군 레방시)에서 거행되었다. 당일 해피쿡측은 “저희 해피쿡 장학재단은 설립년도인 96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1,300여명 정도가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장학금 지급 첫해에는 회사가 있는 동나이성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나, 이제 베트남 전역에서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각 성에서 2명씩 추천을 받아 불우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또한 장학생 선발 방식은 베트남 신문협회에서 추천을 받아 해피쿡에서 선정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40,000,000만동이 지급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당일 최외석 대표는 “돈을 벌어 빌딩을 사나 돈을 벌어 인재를 육성하나 마찬가지”라며, “장학재단이 1만명의 인재를 배출하면 이들이 선행의 기폭제가 되어 베트남은 살기 좋은 아름다운 나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몇몇 학생들은 “그동안 학비를 낼 형편이 안되 여러번 학업을 포기할까 생각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렇게 한국기업에서 장학금을 받을 수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 해피쿡 가정용 주방용품업체로, 현재 가정용에서 업소용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본격적으로 해피호레카(Horeca:호텔‧레스토랑‧카페의 합성어)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2군에 본점 쇼룸이 오픈해 운영 중에 있으며, 전국으로 사업망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 해피 호레카 냉장 냉동고 등 주방 기기부터 기물까지 전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식당뿐만 아니라, 급식, 회사기숙사 등 주방관련 모든 비품들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이뿐 아니라 최근에는 폭발하지 않고 안전하며 경제적인 휴대용 원터치 가스렌지를 개발하여 베트남 뿐만 아니라 한국 및 전 세계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문의 090 813 635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