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현대차 아이오닉5,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에 첫 선정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가 싱가포르 ‘2023년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현지 최대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가 2003년부터 선정해 온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에서 현대차가 선정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2023년 올해의 자동차’에는 2022년 11월 중순부터 지난해 11월 중순까지 1년간 싱가포르에 출시된 40대의 신차가 후보에 올랐다. 최종적으로 아이오닉5를 비롯해 BMW i7, 도요타 벨파이어 등 9대가 결선에 진출했다.

12명의 심사위원단이 3라운드에 걸친 비밀투표를 통해 모든 차종 중에서 수상 차량을 가렸다.

스트레이츠 타임즈는 결선에 오른 차량을 대상으로 ▲ 실용성 ▲ 경제성 ▲ 성능 ▲ 핸들링 ▲ 효율성 ▲ 디자인 ▲ 승차감 ▲ 조립 품질 ▲ X-factor(무형적 품질) 등 9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user image

아이오닉5는 실용성과 경제성, 디자인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399점을 기록, 2위 도요타 벨파이어를 40.5점 차로 따돌렸다.

3위는 BYD(비야디) 씰, 4위는 로터스 엘렉트라, 5위는 MG MG4, 6위는 BMW i7, 7위는 닛산 엑스-트레일, 8위는 푸조 408, 9위는 시트로엥 e-C4 등이었다.

스트레이츠 타임즈 심사위원 린 탄은 아이오닉5가 “다재다능한 자동차”라며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놀랍도록 실용적인 공간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11월 준공한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와 함께 현지에서 현대차가 ‘전기차 선도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HMGICS는 현대차그룹이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를 연구하고 실증하는 시험장으로, 지난해 초부터 가동을 시작해 아이오닉5와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생산하고 있다. 전기차 생산 역량은 연간 3만여대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생산 및 기술 혁신의 거점인 싱가포르에서 생산되는 아이오닉5가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돼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닉5는 싱가포르 최대 자동차 포털 ‘에스지 카마트’가 시행하는 ‘2023 올해의 차’에서도 ‘올해의 전기 SUV’와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

에스지 카마트는 차량 형태와 크기, 구동 방식 등에 따라 차급을 총 26개로 구분해 차급별 수상작을 가린 다음 1개 차종을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한다.

연합뉴스 2024.01.0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