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유명 골프 교습가 시리즈 II, 부치하먼 Butch Harmon

지난 호 하비 페닉의 골프 교습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골프를 한다면 당신은 내 친구” 라는 명언으로 모든 골퍼를 친구로 묶어버린 하비페닉의 교습은 모든 골퍼들에게 교훈이 될 만했고 그가 남긴 리틀 레드북(Little red book), 여성을 위한 골프레슨 110(Lesson and teaching for woman) 은 지금도 회자되는 골프 교습서 입니다.

오늘은 하비페닉에 이어 그 못지 않은 명성을 자랑하며 타이거 우즈와 필 미켈슨 등을 지도하며 유명세를 떨친 교습가, 부치하먼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의 소개와 더불어 그 유명한 교습소가 일반인을 위해 제공한 가장 간단하고 요긴한 드라이버 레슨을 소개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부치하먼은 누구인가?

부치 하몬(Butch Harmon)은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골프 강사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포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골퍼들과 함께 일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유명한 골프 집안에서 태어난 Harmon의 스포츠 인생 여정은 Masters 토너먼트 우승자이자 존경받는 강사인 아버지 Claude Harmon의 지도 아래 시작되었습니다. 이 혈통은 Butch에게 골프에 대한 뿌리 깊은 이해와 열정을 제공했으며, 향후 골프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하먼은 또한 미국에서 클럽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1970년대 몇 년 동안 모로코 국왕 하산 2세의 개인 강사로 활동했습니다. 하산과의 관계는 가장 흥미로웠다고 하몬은 말합니다. 특히 그는 하산의 목숨을 앗아가려는 세 차례의 쿠데타 시도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어느 날 하산 전하가 모래 벙커에서 열심히 고생하던 때를 회상했습니다. 다음날 두 사람이 코스로 돌아왔을 때 하몬은 전하를 괴롭히던 벙커가 더 이상 코스의 일부가 아닌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전하에게 반기를 든 벙커는 반역죄로 필드에서 사라진 것입니다.
하먼은 1990년대에 그렉 노먼(Greg Norman)의 스윙 코치로 일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후 그의 명성은 1998년에 널리 알려진 타이거의 스윙 재구성을 포함하여 타이거 우즈와 함께 10년 동안 활동하면서 더욱 커졌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일한 10년 동안 타이거는 8개의 메이저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