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AISVN 국제학교 교장, 부패 혐의로 조사….신입생 입학 금지

호찌민시 냐베현에 위치한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스쿨 베트남(AISVN)이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신입생 입학이 금지되는 등 큰 혼란에 빠졌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민시 인민위원회는 AISVN의 논란이 되는 사업 관행에 대한 보고서를 정부에 보냈고, 응웬 티 우트 엠 교장은 개인 소득세 체납으로 인해 베트남 출국이 금지되었다. 이 학교는 3월 18일부터 교사 파업이 발생하여 학생들이 등교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155명의 교사 중 85명이 사임했고,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를 다른 학교로 전학시키기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

 당국은 AIS American International Education 회사의 활동을 “관리”하도록 지시하고, 학교 재개장을 위해 Em 교장과 협력하기를 원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미지급된 급여와 보험을 지급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교육훈련부는 2024-2025학년도에 AISVN이 학생들을 입학시키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학교 폐쇄 가능성도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학기가 끝날 때까지 학교가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지만, 학교 재정 운영에 대한 주식과 권리 형태로 기부금에 대한 이자도 받기를 원하고 있다.

user image

작년 10월,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 측에 부채 상환을 요구하며 학교가 아이들이 무료로 공부할 수 있도록 수백억 베트남 동을 무이자로 빌려줬다고 주장했다.

민시에는 35개의 외국 자본 학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 학교의 수업료는 연간 최대 10억 동에 달한다.

 

Vnexpress 2024.03.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