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말레이시아 국제대학 소개 4탄

말레이시아로 대학 유학을 오는 대부분의 학생은, 말레이시아 대학졸업장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고, 말레이시아에서 일정기간 수학한 후에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영어권 국가, 혹은 전공에 따라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스위스 등의 대학교의 학위를 받기 위한 것입니다. 물론 전공에 따라 말레이시아 대학교를 졸업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대학 입학은 서류심사(고3, 원점수)로 결정되며, TOEFL/IELTS 점수가 없거나, 영어실력이 부족하면 조건부로 입학하여, 대학부설 연수원에서 영어 연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대학 입학 후 학사과정(Degree) 이수학점은 120-140학점으로 일반교양과목 (General Education) 학점, 전공선택과목(Pre-Major: Lower Division) 학점, 전공필수과목(Major: Upper Division) 학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유학은 일반교양과목과, 전공선택과목, 일부의 전공필수과목을 말레이시아에서 이수하고, 나머지 전공필수과목을 Twinning (학년/전공별 분교제도) 되었거나, Credit Transfer (학점교환제도)되는 대학에 가서 마치는 유학 방식입니다.
영어로교양과목/ 전공선택과목을 이수면서 공부하는 요령을 익히기 때문에, 전공필수과목을 배우는 미국/ 영국계대학으로 넘어가도 적응하기가 수월합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에서는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일반교양과목 학점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Twinning(전공별 분교제도)과정, Credit Transfer(학점교환제도)과정이란

외국대학으로 편입하지 않고 졸업할 수 있는 과정이 트위닝 (Twinning: 전공별 분교제도)이고, 반드시 해당 외국대학으로 편입해서 졸업해야 하는 과정이 학점교환제도(Credit Transfer)입니다.

user image

 

트위닝 프로그램은 말레이시아 사립대학교들이 미국/영연방계/ 프랑스/ 독일/ 스위스대학과 계약을 맺고, 그 연계된 대학의 커리큘럼과 교과목(Syllabus)의 라이센스비를 지불한 후, 이를 가져다 3년간 말레이시아에서 가르치는 프로그램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모두 학위를 마치고 선진국대학 졸업장을 받는 것입니다.

학점교환제(Credit Transfer) 프로그램은 말레이시아에서 1-2년간 공부를 하고 연계된 해당국가에서 나머지 기간을 수학함으로써 선진국 문화를 바로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유학 기간 동안은 저렴한 유학비로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유학은 영어로교양과목/ 전공선택과목을 이수면서 공부하는 요령을 익히기 때문에, 전공필수과목을 배우는 미국/ 영국계대학으로 넘어가도 적응하기가 수월합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에서는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일반교양과목 학점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는 약4,500개 대학 중 상위 100위권 대학에 학점교환으로 편입이 가능 영국은 300여개의 대학이 중 상위 80위 안에 있는 명문대학에 편입이 가능 합니다.

계약을 맺은 대학으로의 편입은 일정수준의 성적만 받으면 자동 편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대학의 경우는 평점 4.0만점에서 2.0이상이면 자동 편입됩니다. 영연방 국가(영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대학은 학점이 ‘A’, ‘B’, ‘C’로 되어 있는 데 전과목이 ‘C’학점 이상이면 자동 편입됩니다. 계약되지 않은 학교로 편입하려고 할 때는, 학점을 교환(Credit Transfer)해주는 방법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즉 계약이 되지 않은 경우라도 평점이 우수하면 어느 대학이든 편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명문대학으로 편입하려고 할 때는 미리 각 대학의 카운셀러와 상담하여 희망하는 대학이 인정하는 과목을 수강하면 착오가 없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