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향에 취하다


만다린 레스토랑은 지난 2013년 5월
Daily Meal지에 의해 2013아시아 TOP 101, 베 트남 TOP 5가운데 하나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베트남과 아시아의 대표적인 레스 토랑으로 자리잡았다. 세계각국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맛을 자랑하는 레스토랑이 어디인지를 묻는 조사결과에서 만다린 식당이 선정된 것은 이 식당이 이미 세 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 TOP 101 레스토랑, 유럽 TOP 101 레스토랑등을 함께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는데, 이번 조사결과는 요리진 열방식, 서비스, 맛, 질, 주변 거주민들의 평가, 베트남을 자주 찾는 관광객, 기자단, 음식 전문가, 블로거 네티즌 등의 종합적 평가를 반영, 엄밀한 선정과정을 거쳤다. 빗솟귓(Vit Sot Quyt), 롤 튀김 짜요(Cha Gio), 토종 닭튀김 가능 궤(Ga Nuong Que), 생선찜 까헙넘(Ca Hap Nam) 등 베트남 중부와 북부, 그리고 남부의 특산 요리를 감상할 수 있다. 올해 최우수 식당으로,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2013 가 장 특색있는 식당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Daily Meal지는 미국의 세계적인 웹사이트지로, 해마다

user image

이 곳을 방문하면 베트남 전통양식으로 지어진 우아하고 품위있는 식당에서 후에(Hue) 궁중 음악을 감상하며 16년 이상의 요리 경험을 자랑하는 주방장과 요리사들의 정성어린 손맛을 통해 오리고기

참고로 지금까지 라이스 (RICE) 전 외무 장관, 고이즈미 전 일본 수상, 로커드 (Rocard) 전 프랑스 수상 등 세계각국의 저명인사들이 이곳을 다녀갔다. 이외에도 만다린 레스토랑은 Trip advisor 지에 의해

 

 

 

 

 

껌찡하롱(Com Chien Ha Long), 돼지 통구이 헤오느응 메콩(Heo Nuong Mekong), 롤튀김 짜요 호이안(Cha Gio hoi An) 등이 있는데, 이곳에서 제동되는 요리들은 베트남 고유의 맛을 간직한 전통음식들로 CNNgo에서도 자주 소개된 바 있다.

만다린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인 호이안 레스토랑도 이번 발표에서 2013 아시아 TOP 101 레스토랑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현재 호이안 레스토랑의 대표적인 요리들로는 볶음밥
호이안 레스토랑이 만다린과 동시에 선정된 것도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고도 호이안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살린 품격있는 호이안 레스토랑은 베트남 고유 악기인 단버우(Dan Bau)와 피리소리를 들으며 가족, 또는 친지와 즐거운 주말 한 때를 보낼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으로 지금도 덴마크의 황족인 헨리(Henry)경, 쉬로더(Sheroeder) 전독일 수상 등 세계명사들이 이 곳을 자주 찾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