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에서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베트남   운전면허증 의 모든 것!

오토바이

A1 : 배기량 51 ~ 175cc 미만 자동 이륜

A2 : 배기량 175cc 이상 자동 이륜

※ 배기량 50cc 오토바이는 무면허.

user image

 

자동차

B1 : 9 인승, 적재량 3500kg 미만, 화물운송 불가

B2 : 9 인승, 적재량 3500kg 미만, 화물운송 가능

 

1탄! 면허증 갱신하기

한국에서 외국인이 국제면허증만 가지고 운전할 수 없는 것처럼 베트남도 마찬가지다. 한국의 경우 1종 보통과 2종 보통이 차량, 2종 소형이 대형 오토바이, 2종 원동기 면허가 오토바이 면허증이다. 하지만 베트남의 경우 차량은 B1, B2, 오토바이는 용량에 따라 A1, A2 등으로 나뉜다. 다행히 한국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이와 비슷한 수준의 베트남 운전 면허증으로 갱신해 준다. 즉 한국 오토바이면허를 베트남 오토바이 면허로, 한국 1종 보통 면허를 베트남 오토바이 + 베트남 B1, 한국 2종 보통 면허를 베트남 오토바이 + 베트남 B2로 각각 갱신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면허증 신청 당시 베트남에 3개월이상 거주할 것, 잔여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인 여권을 소지할 것,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한국, 국제 운전 면허증 소지할 것 등이다.

 

2탄! 오토바이 면허따기

베트남에서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라면 뭐니 뭐니해도 오토바이다. 한국에서 자동차 운전면허 밖에 가지고 있지 않아도 베트남에서는 기본서류만 작성, 제출하면, 필기시험이 면제되기 때문에 실기시험만으로 오토바이 면허 취득이 가능하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