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어뽀개기

안녕하세요! 씬짜오 베트남을 통해 강의를 시작하게 된 율쌤입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베트남어, 알고 보면 간단해요~ 율쌤이 여러분께 전하는 베트남어 TIP을 완벽히 익히고 오늘부터 베트남어를 뽀개는 그 날까지 저와 함께 해보세요! 이번호는 <베트남어 이것만은 알자!>로 첫 수업을 시작합니다~!

 

베트남어 이것만 알고 시작합시다! Part 1

베트남은 어떤 나라일까요?

 

user image

① Kinh(낀) 민족의 언어이다.

베트남에는 54개의 민족이 있으며, 그 중 Kinh(낀)족이 90%정도로 대다수를 차지해요.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베트남어’는 바로 Kinh족의 언어!!! 상식인 만큼, 알고 있으면 좋겠죠?

② 베트남어는 1651년 프랑스인의 카톨릭 신부에 의해 완성되었다.

오늘날의 베트남어는 ‘Chữ quốc ngữ(쯔 꾸억 응으)’이며, Alexandre de Rhodes(알렉산드르 드 로드) 신부님이 베트남어를 로마자로 표기하면서 완성하였어요. 따라서, 베트남어는 알파벳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읽고 쓰기가 매우 편해요.

③ 베트남어는 성조어이다.

베트남어가 6성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같은 알파벳이라도, 성조에 따라 단어의 뜻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해요.

④ 베트남어의 표준어는 하노이 방언이다.

수도 하노이의 방언이 표준어이지만, 오늘날 남부인 호찌민 방언 또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실제로, 호찌민 출신도 국영 방송 아나운서로 많이 채용되고 있어요. 베트남어의 방언은 크게 3지역으로 나뉠 수 있어요. Hà Nội를 중심으로 하는 북부 방언, Đà Nẵng을 중심으로 하는 중부 방언, 그리고 Thành phố Hồ Chí Minh을 중심으로 하는 남부 방언 이에요. 따라서, 자신이 사는 지역의 방언을 배우시면 돼요.

⑤ 베트남어 어순은 매우 간단하다.

베트남어 기본 어순만 알면, 베트남어는 금방 할 수 있어요. 기본 문법은 꼭 숙지 하시길~!!!

 

기본 문법 꽉 잡고 있자!

문법이 굉장히 단순하기 때문에, 기본 문법만 알면 대부분의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다음 장 Part 2 참고!

틀려도 되니, 배운 문법을 적극

활용하여 작문을 꾸준히 할 것!

발음연습 시, 꼭 자신의 발음을 녹음하고 들을 것!! 자신의 발음을 들어보는 것은 굉장히 중요해요. 원어민 발음과 자신의 발음을 비교하여 연습함으로써 발음을 개선할 수 있어요!

모르는 문장이라도, 계속 듣고,

들리는 대로 써 볼 것!

알면 아는대로, 모르면 모르는 대로, 계속 듣기 파일을 듣고 써 보세요! 어느 순간 귀가 뻥 뚫릴거에요!

베트남어 이것만 알고 시작합시다!  Part 2

베트남어 공부, 이것만 알면 기본기 끝!!!!!  문법체계가 굉장히 단순한 만큼, 절대로 놓치면 안되는 부분이에요. 기본이 탄탄해야 실력이 쑤욱 ~ 쑤욱~ 는다는 점, 모두 아시죠!?

첫째, 주어(명사)  + 서술어 (동사/형용사)         ‘주어’ 다음에는 무조건 ‘동사’ 혹은 ‘형용사’가 나와요!!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