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젊은이의 꿈을 응원합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있는 하노이국립대에서 ‘제10회 금호아시아나 장학증서 수여식’과 ‘제5회 금호아시아나배 베트남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02-community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KVSC)’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재단은 베트남 내 외국계 장학재단 중 최대 규모로 장학생을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일회성 장학금 지급이 아닌 대학생활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도 예년과 비슷한 수준인 400여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제10회 금호아시아나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각 지역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이 금호아시아나 장학생으로 선발돼 대학 재학 중 학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금호아시아나배 베트남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됐다. 금호아시아나는 올해 9월 베트남 전역에서 신청한 143명의 참가자들 가운데 온라인 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총 2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본선 참가자들은 각자 준비한 원고로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대상․금상․은상 각 1명, 동상․격려상 각 2명 총 7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금호아시아나는 20명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1주일간의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날 결선에서 대상․금상․은상을 수상한 3명에게는 각각 1년․6개월․3개월간 한국 유학 기회를 주고 항공권․기숙사비 등 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경희대에서는 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의 한 관계자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베트남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최초로 문화재단을 설립해 베트남 내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장학사업은 물론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같은 청소년 문화교류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경제 10.1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