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Saigon Montessori International Kindergarten 줄리아 리 원장

세계적으로 검증된 아동전문 학습의 전당

사이공 몬테소리 인터네셔널 유치원(SMIK)
Saigon Montessori International Kindergarten

이번에 소개할 사이공 몬테소리 인터네셔널 유치원(SMIK)은 미국 몬테소리협회의 인증을 받은 유아전문 교육기관으로 2014년 1월 오픈 예정인 영어 유치원(푸미흥지역)이다. 이곳은 국제 몬테소리 교사 자격증을 보유한 선생님들과 네이티브 선생님들의 100% 영어 수업으로 이루어지며,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할 수 있는 전문 몬테소리 교구가 400여종 이상 갖추어져있다 . 이번 호에는 SMIK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는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요즘 유치원 오픈 준비로 여념이 없는 줄리아 리 원장을 만나보았다.

SMIK가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함께 유아전문 교육기관으로 푸미흥 지역에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SMIK는 언제나 열려있는 마음으로 아이들의 가정과 소통 하고자하며, 안전하고 최고의 교육환경을 위해 온 스탭과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매일 매일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여러분과 함께 나눠었으면 좋겠습니다.

몬테소리는 이탈리아의 첫 여의사인 마리아 몬테소리에 의해 개발된 아동 전문 프로그램이다. 그녀는 많은 아이들을 과학적으로 관찰하여 아동중심의 교육이 얼마나 효과적이고 각각의 교구 사용법이 가지는 교육적인 가치를 찾아내고 가르치는 일에 평생을 바쳐온 주목할 만한 아동학자로, 그녀의 교육방법은 이미 전세계 다양한 나라와 문화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아동에 대한 몬테소리의 기본 철학은 잘 준비된 환경안에서 아동은 자연스럽게 배움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의 발달과정에 치우치지 않고 신체적, 사회적, 인지적, 감정적인 아동의 발달에 대해 조화롭고 평화로운 접근법을 가지고 있다.

몬테소리만의 특징, 혼합연령 교실

몬테소리 교실만의 가장 큰 특징은 혼합연령이다. 다른 연령의 아이들과 함께 교실에서 작업하면서 가르치기도 하고 배우기도 하는 효과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사회성, 리더쉽, 모방행동, 그룹작업, 자존감과 자신감 등의 모든 인성 교육이 혼합연령 교실에서 이루어집니다. 물론 모든 교구와 선생님이 주는 레슨은 기본적으로 개별레슨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흥미와 속도로 자유롭게 워크타임을 가지게 되지요. 그룹 작업을 위주로 하는 기존 교육기관과는 달리 혼합연령이 가능한 것은 바로 훈련된 선생님과 정밀하게 잘 준비된 교구환경에 있습니다.”

두 가지 언어를 동시에 모국어처럼!
몬테소리 여사는 관찰을 통해 어린 아동이 갖는 중요한 특징을 발견했다. 바로 ‘민감한 기간’으로써, 이 시기에 아동에게 주어지는 모든 환경자극은 스펀지처럼 흡수된다는 것이 그녀의 지론이다. 그런 점에서 어린 아이들이 몬테소리 교실에서 배워야 하는 이유는 설득력이 있다.

“몬테소리 교실에서는 적절한 수준의 교구를 아동에게 가이드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어줌으로써 어린 아동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학습과 놀이가 이루질 수 있습니다. 모든 교구는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맡고, 만지는 오감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게 설계되어있으며, 자연스럽게 감각자극을 통해 구체적인 사고에서 추상적인 사고로 발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영어와 모국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Bilingual environment) 최고의 환경이 되는 것이지요.”

학부모들의 현명한 선택, SMIK
한편 사이공 몬테소리는 미국 몬테소리협회의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Montessori Teacher Preparation of Washington에서 실시하는 Training course에서 사용하는 전통 몬테소리 교구를 풀셋으로 갖추고 있다.

“약 400여종이 넘는 교구들을 통해 아이들의 탐색 기회를 충분히 제공합니다. 교실의 선생님은 국제 몬테소리 교사 자격증 소지자가 리드하지요. 특히 원어민 선생님도 대졸이상의 영어지도자 자격증을 겸비했으며, 유아 교육기관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만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몬테소리 트레이너의 정기적인 수업과 교구 슈퍼바이징을 통해서 교사의 자질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겸하고 있죠. 특히 SMIK의 모든 스탭과 교사들은 아이들을 인격적인 존재로 존중하며, 교실에서 사용하는 단어, 어휘, 말투와 억양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아이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라!

몬테소리 교육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아동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배움에 대한 즐거움, 책임감있는 아이, 존중하고 존중받을 줄 아는 글로벌한 인재를 키워낸다는 데 그 매력이 있다. 몬테소리 교실에서 아이들은 배움의 즐거움을 알고 자율성을 갖게 되며 매일 매일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나간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사이공 몬테소리의 목표다.

몬테소리 아동은 질서, 조화, 집중 그리고 독립성을 갖게 됩니다. 가족 구성원을 벗어나 또래집단, 선생님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지를 배웁니다. 또한 몬테소리 아동은 한정된 자원과 제한안에서 자유로움과 적극적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되지요. 그 결과 아이들은 스스로 선택하고 수정, 평가하는 자기 결정적인 주체가 됩니다. 설레임을 가지고, 힘차게 영어 몬테소리 교실을 오픈하오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user image

줄리아 리 원장은 : 중앙대학교 심리학 전공, 국제 몬테소리 자격소지(Montessori Institute of America Certificate), 미국 Absorbent Mind Montessori School, Montessori Plus School ,워싱턴 시애틀 MTP 교육 어시스턴 트레이너 및 통역, 현 MIA 및 PNMA 멤버, 현 MIA 어시스턴 트레이너, 현 SMIK 디렉터

문의 및 연락처
연락처:+84-08-5412-4772 (영어, 베트남어)5412-4793 (영어, 한국어) 0169-8055-181(Hotline)
주소 :214-216-218 My Kim3, Phu My Hung, Tan Phong Ward, District 7, HCMC, Viet Nam (푸미흥 가든플라자 2 뒷편, 참좋은 광성교회 옆)
이메일:info@smisvn.com

PDF 보기

1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