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9,Thursday

롯데백화점, ‘중소협력사 베트남 진출’ 지원… 해외 구매상담회

롯데백화점은 중소 협력업체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5일 호치민에서 ‘제2회 해외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협력사 21개사와 베트남 현지 바이어 100여명이 초청돼 일대일 면담을 진행했다. 올해 12월까지 상품 거래 등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려면 바이어 섭외, 물류 대행 등 각종 문제를 직접 해결해야 해 비용부담이나 인력난 등의 문제로 큰 어려움을 겪는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3월 해외시장 개척단을 구성하고 20개 협력사와 함께 업계 최초로 베트남 호치민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해외 구매상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해 행사에선 총 240여 건의 구매 상담이 진행됐고, 상담 후 1년여 동안 총 35만달러의 수출실적을 냈다.
올해 행사에서도 롯데백화점은 코트라,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행사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했다.
새로 참여한 코트라는 동남아 지역에 경쟁력 있는 한국 브랜드를 소개하고 파트너사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