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편의점 털어보기

편의점에서 삼시세끼를 해결하고 편의점 일용잡화로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택배를 보내고, 공과금을 내고, 24시간 영업으로 언제든 이용이 가능한 신통방통한 상점! 편의점! 이름 만큼이나 편리함의 상징이다. 일본과 한국의 편의점 열풍이 베트남으로도 불어온다. 불과 몇해만에 엄청난 시장규모로 급성장하였으며 젊은 중산층들이 두터워져 소비욕구가 왕성해진 탓인지 깨끗하고 진열이 잘된 매장에서의 소비가 강세다. 편의점에서 온가족이 식사를 하고 카페처럼 즐기기도 하고 심지어 공부하는 독서실 분위기도 연출된다. 베트남 편의점은 24시간 영업이 아니라는 점, 식당코너를 갖춘 지점이 많다는 점, 식료품점 같이 보다 확장된 의미를 지닌다는 점이 특색있다. 호찌민의 편의점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매장마다 어떤 주력상품들이 있는지 조사해봤다.
“당신의 궁금증이 바로 나의 궁금증” 이라는 마인드로 항상 뛸 준비가 되어 있는 씬짜오의 기자단들. 지금 당장 뛰어가본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