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남딩부 산업단지

 

회사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사오도 그룹(SaoDo Group)은 어떤 회사인지요?
사오도 투자 그룹 JSC는 2002년 설립되어 16년이상 하이퐁에서 비즈니스를 진행중인 베트남 기업입니다. 현재 4개의 자회사로 구성된 그룹이며, 자회사로는 페트롤 사오도(Petrol Saodo), 사오도건설(Saodo Construction), 사오도빌딩자원(Saodo Building Material)과 하이퐁 포트서비스(Hai Phong Port Sercie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퐁 현지 업체로서는 상당히 영향력있는 업체로서, 기업명(Sao Do: 붉은별이라는 뜻)에서도 알 수 있을 듯, 하이퐁 정부와 긴밀하고 단단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100% 민간 기업입니다. 현재 딩부-깟하이 경제구역내, 1329ha에 이르는 남딩부 산업단지(Nam Dinh vu Industrial Park)를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왜 남딩부 산업단지 인가?
하이퐁 내에서는 과히 최고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하이퐁 시내로부터는 동쪽으로 약 10km떨어져 있으며, 빈그룹이 개발하는 Vinfast단지는 떤부-락후인 다리만 건너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산업단지와는 다르게, 산업단지 내 사오도그룹과 젬마뎁이 공동개발한 40,000WDT의 항만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물류에 좀 더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특구 내의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 기업소득세(CIT)의 경우, 4년간 면제, 9년간 5%, 2년간 10%, 그리고 추후 20%를 납부 하시면 됩니다. (매출 및 3년내 이익이 날 경우) 총 1329ha의 산업단지는 Phase1과 Phase2로 나뉘게 되는데, Phase1은 이미 개발 완료되어, 370ha의 부지 및 인프라가 공급된 상태이며, phase2는 현재 매립중으로, 2019년말 매립완료, 2020년초에 인프라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현재 물류부지는 38ha, 공단부지는 64ha, 석유화학부지는 15ha가 즉시 공급 가능합니다. 부지공급가격도 주변공단에 비해 저렴하여, 70불/m2초반선에서 계약 가능 합니다. (위치에 따라 다름) 공장직원을 위한 기숙사도 건설예정에 있으며(2020년초 건설 계획중), 단지내 상업시설을 건설하여 식당, 슈퍼, 은행 및 비즈니스호텔 등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언제 베트남에 오셨고, 사오도 그룹 내에서는 무슨 업무를 담당하시나요?
2009년 5월에 처음 호찌민에 주재를 시작하였으니 이제 만 10년이 되었습니다. 칸타빌 브랜드로 유명한 대원건설 호찌민 법인에서 개발팀장으로 베트남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호찌민 2군 안푸지역에 있는 칸타빌 프리미어 아파트를 성공시키고, 그 후 영국계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사빌스 베트남(Savills Vietnam)에서 투자담당 이사로 재직하였습니다. 최근 홍콩계 부동산투자업체인 골든엠퍼러(Golden Emperor Vietnam)에서 투자담당 이사를 거쳐, 이곳 하이퐁에 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주거 및 상업시설등에만 투자 ,컨설팅 및 개발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인더스트리 분야는 처음이지만 부동산이라는 큰 맥락에서 보면 크게 다를 바가 없어 쉽게 적응하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룹 내에서는 코리안데스크 담당으로서 공단부지를 원하시는 한국고객들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 그룹부동산 관리 및 매입매각 업무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부동산에 관하여
10여년간 베트남 부동산의 업다운을 지켜보며, 또한 직접 현장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2008년말 세계경제위기 이후, 베트남의 경제는 물론, 부동산 또한 급격한 침체의 늪에서 수년간 벗어나질 못하였습니다. 2014년말부터 서서히 회복세를 보이며 상승하다가, 2019년 현재 호찌민주변의 부동산은 이미 투자적격범위를 넘어서는 초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퐁으로 온지는 몇달 되지 않았지만, 제가 느끼는 하이퐁은 2008년초 처음 호찌민에 출장으로 와서 본 느낌과 유사합니다.
거리의 곳곳이 건설현장이며, 주변은 변화와 발전의 모습으로 활기가 돕니다. 하노이도 수도이기에 계획적이고 적극적으로 발전하고 있다지만, 하이퐁도 눈여겨 보시면 부동산 투자 및 진출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지요?
제가 이곳 하이퐁에 와서 주변분들에게 남딩부공단에 대해 물으니, 아시는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공단내에 한국인담당자가 없다보니, 공단조건이 훌륭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마케팅이 되지 않고 있는 현실이었습니다. 이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곳 코리안데스크 담당자로서 입주하시는 기업과 공단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지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SAODOGROUP 사오도 투자 그룹
A. No 768B Ngo Gia Tu, Thanh To Ward, Hai An District,
T. 84 225 3814 301 / E. sales@saodogroup.com
W. www.saodogroup.com /www.namdinhvu.com
한국인담당: 윤준선 이사 + 84 383 898 792
jamesy@saodogroup.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