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IL CORDA

영국인들과 대화는 날씨로 시작하고, 프랑스 인들과의 대화는 철학, 이탈리아 인들과의 대화는 음식으로 시작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인들은 음식을 사랑하고 맛에 대한 열정이 있는 나라다. 심지어 이들의 음식사랑에 대해 “왜 이탈리아 사람들은 음식 이야기를 좋아할까?”라는 책이 나올 정도로 인류학적인 관심사이기도 하다. 이탈리아 요리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고, 미국에서-아르헨티나, 한국에서-남아공까지 각국의 취향에 맞추어 정통부터 개량된 버전까지 다양하게 보급되어 있다. 특히 이태리 음식을 잘하는 민족이 있으니 바로 일본인들이다. 음식분야에서는 창출어람의 전형을 보여주는 이들은 일본식 나폴리타나 스파게티부터 정통식 피자까지 일본인 특유의 까칠함과 장인정신이 합쳐져 이탈리아 본토보다 이태리 음식이 더 맛있기로 소문이 나 있다. 그 예가 바로 일본식 돈까스인데, 그 유래를 오스트리아의 슈니첼(Schnitzel)로 알고 있지만, 슈니첼의 원형이라 알려진 것이 바로 이탈리아의 밀라네제다. 오로지 송아지 등심을 사용하는데 비해 슈니첼은 돼지, 닭, 필면조 등 다양한 고기를 사용한다는 차이가 있다. 모양은 영락없이 일본식 커다란 돈가스이다.

“AKON-YOSAI” – The tastes of Asia on a base of Italian cuisine
이탈리어어로 ‘밧줄’ 이라는 의미인 IL CORDA는 유럽식 요리에 바탕을 둔 아시아 요리 장인들의 기법으로 만들어내는 음식이다. 지난 5월 24일 오픈한 IL CORDA 는 캐주얼 하면서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서비스, 최상의 고기 맛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본 후쿠오카 40년 전통 장인의 스테이크 숙성법과 장인의 검사를 거친 엄선된 고기인 일본 A5 등급의 일본 와규와 호주산 타지마 와규, 글렌훼 와규를 사용하는 숯불 전통스테이크점문점이다.
이 곳의 첫인상은 캐주얼 레스토랑과 고풍스러움이 접목되어 편안하면서도 클랙식한 품위가 공존되는 분위기이다. 올해 초 신축된 건물에 핑크 빛이 감도는 붉은 벽돌로 외관이 설계되어 있다. 1층은 바와 숙성중인 고기 냉장고가 자리하고 있어 이 식당의 정체성을 바로 알게 한다.

IL CORDA의 스테이크는
4가지 점심 세트 중 제일 비싼 65만동짜리를 선택했다. 치즈, 파테, 베이컨 샐러드가 들어간 ‘플래터’ 와 버섯수프, 해산물 구이, 그리고 150그램짜리의 숙성된 호주산 와규를 사용한 스테이크 그리고 커피와 요구르트가 후식으로 포함된 메뉴이다.
첫 음식인 ‘플래터’가 나오고 버섯과 양파가 많이 들어간 수프가 담백함과 시원함으로 입 안의 근육을 풀어낸다. 그 다음 코스의 전체요리인 생선구이는 가시 없는 생선 흰살과, 아스파라거스 구이가 한 그릇 안에서 조화를 이루는데, 보기도 좋으면서 생선의 부드럽고 짭짤한 맛과, 아스파라거스 구이에서 나오는 채소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엄선된 장인의 검사를 거친 최상의 재료인 와규를 사용한 스테이크와의 만남은 기대 이상이었다. 고기 맛을 흐트러트리지 않도록 높은 화력을 사용한 조리방법 대신에 고기를 상온에서 익히고 저온조리 기법이 IL CORDA식의 조리비법으로, 스테이크에 숯불 향이 배어 나고 육즙이 살아나 입 안을 행복하게 한다.
바로! 40년 전통의 일본 요리 장인이 만들어내는 와규 스테이크 맛이다.

user image

IL CORDA
11 Le Thanh Ton St., Dist 1, HCMC
028 3823 4929 | www.ilcord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