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샹차이 사이공

푸미흥에서 중화요리 맛집으로 통하는 샹차이가 안푸 타오디엔으로 맛집의 영역을 넓힌다. 홍합이 듬뿍, 굴이 듬뿍, 오징어등 식재료가 듬뿍듬뿍 들어간 짬뽕으로 샹차이 굴짬뽕이 유명해서 푸미흥에 거주하지 않던 분들일지라도 샹차이에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찾았다. 이제는 먼 거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는 ‘샹차이 안푸 타오디엔 오픈 소식’을 가지고 본지를 찾았다.

과거 중국집은 특별한 날에만 찾아가 짜장면과 탕수육을 먹는 특별한 곳이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히지 않는 장면으로 존재하는 장소인 듯하다. 오래전 돈가스, 함박 스테이크, 전기구이 치킨을 먹었던 경양식집의 추억처럼 말이다. 특히 중식은 기름을 사용해서 볶거나 튀기는 음식이 많기 때문에 그 음식향의 유혹을 참기 힘들 때가 많다. 또 주기마다 찾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음식이라. 지금도 즐겨 찾는 게 아닐까 생각한다.
솜씨 좋은 중화요리사가 팬으로 볶고 끓여내는 기술은 감탄을 자아낸다. 간단해 보이는 요리지만, 손에 붙인 기술의 총화가 만드는 게 바로 중화요리이다.
짬뽕, 짜장면, 울면, 우동, 탕수육, 깐풍기, 등등의 요리의 감칠맛, 불에 지진 채소의 향, 뜨거운 육수, 기름에 빠진 바삭거리는 튀김 옷, 식감들이 살아 숨 쉬는 소스들이 바로 요리의 장인들, 요리의 기술자들이 만드는 것이다.
한데 우리가 이 맛있는 ‘최종의 결과물’을 맛있게 맛보려면 바로 배달이 아닌 직접 가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장인의 기술, 영혼의 공력 같은 수식어는 어쩌면 정서적 표현일 뿐, 모든 요리의 맛을 자아내는 식재료의 신선도는 내 입안까지 얼마나 빨리 들어올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맛있게 만든 중화요리를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은 바로! 시간이 포인트~~이다.

“맛있는 음식을 드시게 하기 위해
저희는 배달은 하지 않습니다.”

user image

바로 상차이사이공의 오래된 사업관이다. 배달시간 동안 음식 질의 저하로 샹차이 사이공은 푸미흥 점부터 배달을 하지 않는다. 요즘은 베트남 시장도 많이 바뀌어서 배달이 불가능한 음식은 거의 없어져 가지만, 샹차이 사이공에서는 배달 음식을 먹을 수 없다. 하지만, 푸미흥 본점에 이어, 2군 안푸,타오디엔점의 오픈으로 그 둥안 거리상의 이유로 찾지 못했던 고객의 아쉬움을 채워주고 나섯다. 샹차이 사이공은 총 160평의 넓은 공간에 6인 룸 2개, 8인 룸 1개, 11인 룸1개, 30인 룸 1개, 등의 다양한 규모의 룸과 총 160석의 초대형 연회장을 완비하고 있다. 이젠 2군에서도 품격 있는 전통 중화요리를 즐기실 수 있다.

샹차이 사이공 타오디엔점
주소 01 Xa lo Ha Noi, Thao Dien, Quan 2.
예약문의 028) 3620-0849 / 077 -359-0818 / 093-411- 0602

샹차이 사이공 푸미흥점
주소 S59-1, 60-1, 61 – 1 Sky Gardern 2, PMH, Q.7
예약문의 028) 5410-6263 / 077 -359-0818 / 093-411- 0602
*토,일요일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영업
*구글맵에서 샹차이 타오디엔 한글로 검색 가능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