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2,Wednesday

LG 전자 베트남 법인 문성준 팀장

LG 전자 베트남 법인 문성준 팀장

LG 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제품력, 과감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베트남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고 LG 전자의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 그리고 K-Beauty 영향력 등을 고려하여 ‘LG Pra.L’ 뷰티 아이템이 베트남 시장에 런칭하였다. 신규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각오로 한발한발 베트남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한다는 LG 전자 베트남 법인 문성준 팀장을 만났다.

LG 전자 베트남 법인(LG Electronics Vietnam)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LG 전자 베트남 법인은 1995년 TV 합작 법인을 설립, 1997년 에어컨 합작 법인 하였고, 2005년 LG Electronics Vietnam 판매 법인으로 통합하였습니다. 2013년 하이퐁에 생산 법인을 설립 하면서 2015년 제조/판매 법인을 최종 통합 하면서 법인명을 최종 LG Electronics Vietnam Haiphong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생산기지는 하이퐁에 두고 판매 거점은 하노이에 Head Office를 두고 있으며, 권역별로 다낭, 호찌민, 나짱에도 Sales Office가 베트남 전역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전국 114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분들이 불편하지 않으시도록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LG 전자는 1958년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전자 제조 회사로 올해 72주년 창립을 맞이하고 있으며, 고객분들의 삶을 윤택하게 해드리고 삶의 가치를 향상시켜드릴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LG Pra.L’이 장안의 화제이던데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 타켓 고객
LG Pra.L 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마주할 수 있는 모든 연령대의 스킨케어 니즈에 부합하는 4개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부 노화는 색조화장을 시작할 나이부터 시작됩니다. LG Pra.L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마주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피부 관련 걱정에 대응할 수 있는 전 연령대의 남성과 여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제품 구성 및 사용 방법
LG. Pra.L을 구성하는 4개 제품은 Dual Cleanser, Galvanic Ion Booster, Total Lift Up Care와 Derma LED Mask 입니다. 각각의 제품은 딥 클렌징, 화장품 유효 성분의 흡수촉진, 피부 탄력 개선과 리프팅, 그리고 스킨톤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듀얼 클렌져는 실리콘 브러쉬를 사용하는 데일리 젠틀 클렌징과 미세모 브러쉬를 사용하는 딥클렌징에 사용합니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 제품은 화장품을 피부 속으로 잘 침투시키는 용도로 개발된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화장품과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백과 탄력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비타민C 함유 화장품이 최적입니다. 토탈리프트업 케어 제품은 피부에 효과적인 고주파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 수분 함량이 높은 제형의 화장품을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더마 LED 마스크는 맨얼굴에 사용해도 무방하며, 가벼운 제형의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소비자께서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듀얼 클렌져, 갈바닉 이온 부스터, 더마 LED 마스크는 매일 꾸준히 사용할 경우 가장 최적의 효능을 얻을 수 있으며, 토탈 리프트 업 케어는 일주일에 2번 사용 시 최적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개인의 차이는 있으나, 자사 연구 및 인체적용시험 결과 듀얼 클렌져는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가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나머지 제품의 경우는 대체로 6주 정도 꾸준히 사용할 경우 가시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 효과
① 듀얼 클렌져 단 1회 사용 전후 피부 상태 개선 효과
유분 81.3% 제거, 블랙헤드 55.3% 개선, 모공 54.7% 축소, 피부결 12.6% 개선
② 갈바닉 이온 부스터 8주 사용 전후 피부 수분 개선 효과
이마 수분 15.9% 상승, 눈가 수분 17.4% 상승, 볼 수분 17.9% 상승, 눈가 치밀도 48.1% 상승, 볼 치밀도 58.1% 상승
③ 토탈 리프트 업 케어 8주 사용 전후 피부 탄력 개선 효과
눈가 치밀도 88.6% 상승, 볼 치밀도 93.4% 상승, 이중턱 리프팅 20.5% 상승
④ 더마 LED 마스크 6주 사용 전후 피부 탄력 개선 효과
이마 탄력 26.5% 상승, 눈가 탄력 38.7% 상승, 볼 탄력 25.4% 상승

• 안정성
2017년에 LG Pra.L이 한국에서 출시된 이후에, 많은 유사 상품이 유행처럼 한국에서 속속 출시되었습니다.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부터 기술에 대한 안정성의 확보를 위해 충분한 투자와 검증을 거치지 않은, 오직 가격으로 승부하는 업체의 제품들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됩니다. 듀얼 클렌져의 브러쉬와 토탈 리프트 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헤드는 의료용 소재를 사용하고 있고, 바디 부분은 인체에 무해한 메디컬 그레이드의 실리콘 소재를 채택하였습니다. 피부에 닿는 모든 부분 하나하나 까지 세심하게 피부 안심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듀얼 클렌져는 FDA 등록, 더마 LED 마스크는 FDA 인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FDA 등록과 달리 FDA 인가는 약 40여 가지의 추가 서류 제출과 전문 심사관의 심사 및 평가까지 받는 아주 까다로운 인증입니다. 실제로 국내에 출시된 LED 마스크 중에서 LG Pra.L 더마 LED 마스크만이 유일하게 미국 FDA 인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LG Pra.L은 수년 간의 연구와 임상실험의 결과로, 가장 안전하고 가장 효과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으로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은 믿고 쓰실 수 있어야 합니다.

• 디자인 및 편리성
모든 제품은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 가이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베트남에 출시한 제품에는 베트남어, 영어 및 한국어 음성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USB 타입으로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할뿐더러, 충전 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번 충전으로 약 20일 간 사용할 수 있어, 여행 시에도 휴대가 간편합니다. 듀얼 클렌져의 경우는 기기부터 충전 거치대까지 완벽하게 방수가 됩니다. 샤워 중에 물기 많은 욕실에서도 안심 사용은 물론 충전까지 가능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LG Pra.L은 화이트와 골드 배색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LG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서 특별히 베트남 시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이유가 무엇인지요?
LG Pra.L은 2017년 하반기에 한국에 첫 출시를 하였고, 1년 뒤인 2018년 하반기에 중국과 홍콩에 출시를 하였습니다. 다시 1년 뒤인 올해 한국 산 신제품인 ‘프라엘 플러스’를 출시하면서 베트남과 싱가포르의 2개 국가를 신규 해외진출 시장으로 추가 선정하였습니다. (베트남에서는 구모델이 없었으므로 한국에 런칭한 프라엘 플러스 제품을 ‘프라엘’로 제품명 출시) 한국에서의 성공이 해외사업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기 때문에 진입 시장 및 유통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스킨케어의 니즈가 높은 국가 중심으로, 각 시장의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단계적인 시장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라는 제품의 본질을 생각할 때, 색조 화장과 향수 산업이 주도적인 서양 뷰티 시장에 비해 피부 자체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내추럴한 메이크업이 보편적인 동양 시장의 진입을 우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각 시장에서의 LG 브랜드 파워와 K-Beauty로 대변되는 한국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높은 국가를 우선 선정하여 진출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베트남의 뷰티 시장의 성숙도나 소비자의 구매력을 고려 시 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앞서 말씀드린 시장 특성, LG의 위상, K-Beauty 영향력을 고려하여 출시를 결정하였습니다. 신규 시장에 진입한다는 의미보다는 신규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입장에서 한발한발 베트남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조금 방향이 다른 질문입니다만 LG그룹에는 LG생활건강이라는 화장품 전문 회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전자회사에서 화장/미용 분야에 나서게 된 건지 궁금합니다.
화장품 하면 당연히 LG 생활건강을 생각하시는 고객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LG 전자는 TV, 오디오, 냉장고, 세탁기, 모바일 등의 주력사업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신상품 개발에 줄곧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습니다.
뷰티 관련해서는 2012년부터 자사 선행기술 연구소에서 LED의 Photo Therapy 관련 기술을 연구해왔고,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 상에서, 미와 건강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홈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특히 더마 LED 마스크의 개발은, TV와 조명 사업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독보적인 LED 제어기술이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사실 상 LG가 개척한 상황입니다. 해외기업이나 중소기업이 단순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뷰티 시장 형성을 간간히 시도했으나 성공적이지 못하였습니다. 자사는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유통, 판매 역량과 과감한 마케팅 투자로 성공적으로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이제 Pra.L은 뷰티 케어에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헤어 케어, 제모기가 주력 뷰티 디바이스였으나, 현재는 페이셜 케어와 바디 케어를 중심으로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LG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스킨 및 바디 케어 기술을 개발하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으며 사용이 편한 인체공학적 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입니다.

GDP 및 소득수준을 고려할 때 베트남에서의 판매목표는 어느 정도 입니까?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우선은 제한된 숫자의 프리미엄 유통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올 여름 하노이 롯데 백화점과 호찌민의 Parkson 백화점에서 우선 출시를 하였으며, 단계적으로 빈컴 백화점 포함한 다수의 유통 및 매장 진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한국 및 중국 관광객 분들이 많이 오시는 다낭 롯데 면제점 시내점(VV Mall)에 9월말 입점계획이며, 12월에는 나짱 롯데 면세점 시내점(Gold Coast) 임점 후, 단계적으로 하노이를 포함한 공항 롯데 면세점에도 입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노이, 호찌민을 시작으로 다낭, 나짱, 하이퐁, 컨터 등의 거점 도시에도 단계적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VVIP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만큼, 처음부터 한국 시장과 같이 대규모의 판매를 목표로 하는 것은 아니고, 프리미엄 제품으로서 의미 있는 수준의 목표를 수립하여 시작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씬짜오베트남 독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최근 베트남 거주하시는 한국 교민 100명을 대상 설문조사한 결과 현재 베트남에는 다양한 한국인 대상 서비스 및 매장이 있으나, 한국 전자제품 구매 시에는 전혀 혜택을 누리고 있지 못하고 있으며, 제품 정보 탐색 > 접속 > 상담 > 구매에 이르기까지 언어적인 문제는 물론 전문성/서비스까지 다양한 불편사항이 있다는 점이 접수 되었고, 이 불편함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9월초 한국인 전용 온라인 브랜드샵(https://shop.lg.com/vn_kr)을 오픈 하였으며, 한국인 전용 VIP 상담 센터와 한국인 전용 A/S 상담 센터 운영 예정입니다.
LG 전자 베트남 거주 한국인 전용 온라인 브랜드샵 오픈 기념으로 9월말까지 스타일러, Pra.L 제품 구매 시 최고 25% 할인에 보증기간 1년 추가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을 드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Pra.L 외에 베트남에서 필요하셨던 전자 제품이 있으셨다면 LG 전자 한국인 전용 온라인 쇼핑몰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LG 온라인 브랜드샵 OPEN & LG 프리미엄 가전 베트남 출시구매처 및 자세한 내용은 상담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인 VIP 전용 상담센터 : 1800-5454-82 (상담시간 오전 9:00~12:00, 오후 13:00~17:00)

One comment

  1. 안녕하세요
    베트남에 엘지 핸드폰 서비스센터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고
    또는 베트남 엘지 한국사람 당담자 연락 번호 알고 싶어서 이렇게
    문자을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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