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월드쉐어 베트남

베트남 남부 NGO협의회는 베트남의 호찌민을 포함한 남부 지역에서 활동하는 각 NGO 단체들의 모임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더욱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된 협의회로써, 베트남에서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실천하면서 사회적 공헌과 책임에 이바지 하고 있다. 특히 소외된 불우한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그룹홈 사업 – I Need Mom
“보호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엄마같은 가장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줍니다”
전 세계 많은 아이들이 전쟁, 자연재해 등으로 고아가 되거나, 가족해체, 방임, 학대, 빈곤 등의 이유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도록 돕는 소규모 보육 공간이다.
월드쉐어 베트남은 현재 4개의 그룹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그룹홈을 통해서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었다.
• 구성형태 상시 거주하는 어머니 역할을 하는 현지인 보모와 열 명 내외의 아이들이 한 가족을 이룬다.
• 아동관리 아동의 의, 식, 주를 책임지며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인 상담을 통해 문제 상황과 고민을 들어주고, 어릴 적 트라우마에서 벗어나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교육지원 등을 통해 기본적인 권리를 누리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동결연사업 – I Need Sponsor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고, 저개발국가 아이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와줍니다.”
월드쉐어 베트남은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게 후원자를 연결하여, 전인적은 성장을 도운다. 교육지원, 생계지원, 여가지원, 의료지원까지 아이들의 기초생활을 도와주고, 어릴 적부터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월드쉐어 베트남은 베트남 북서부 라오까이성에 가난한 소수민족 아이들을 아동결연사업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user image

베트남 쉘터 지원사업 – I Need Home
월드쉐어 베트남은 매년 현지 기관이 운영하는 쉘터를 지원하고 있다. 쉘터 지원을 통해서 베트남 사람들이 스스로 어려운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아동 사례관리를 통해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과 피드백을 하고 있고, 한국어 공부를 원하는 아이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통해서 꿈을 키워주고 있다.

식수위생사업 워터쉐어 – I Need Water
마을 또는 지역 단위로 식수가 필요한 곳에 공동 우물을 개발하거나 공동 정수기계을 설치하여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수질에 따라 식수와 생활용수로 나뉘며, 우물 설치 후에도 정기적으로 시설이 고장 및 파손되지 않았는지 살피고, 수질 보존 여부를 점검한다. 또한, 위생 교육과 화장실 개선 사업 등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지원사업 – I Need School
• 미라클 스쿨 저개발국가 아이들이 학교에서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학교 중심의 지역개발 프로젝트다.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 해외아동결연으로 교육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고, 우물을 만들어 지역 주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낡은 학교 시설을 수리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학교가 없는 지역은 새로운 학교를 지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공부방 사업
아동 노동, 질병, 장애, 가난 등의 이유로 학교에 갈 수 없는 아동들을 위한 ´희망의 공부방´을 마련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의료보건사업 – I Need Love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함께 희망을 전합니다.”
국내외에서 가난, 질병으로 죽어가는 생명을 위해 희망을 전한다. 그동안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을 위한 긴급 의료 지원과 시각장애 아동의 수술을 돕는 ‘희망의 빛’ 캠페인, 저개발국가 보건소 설립 및 운영비 지원 등 다양한 의료보건사업을 진행해왔다.
2017년부터는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해외와 국내 지원 기금을 분리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형 기부캠페인 – I Need Friend
“소중한 친구를 만들어주세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직접 만들어 사랑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참여형 기부캠페인은 세계시민교육과 더불어 진행되고, 참여자들에게 참여한 시간에 대한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하고 있다.

정대훈 지부장 / A. 190 Duong so 9, Tan Phu, Quan 7 / E. worldshare.vn@gmail.com / T. +84-28-7302-545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