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December 2,Thursday

정규 한국어 교과 도입을 위한 현지 한국어 교원 25명 배출

호치민시한국교육원 주최, 호치민인사대-경희대학교 공동 주관

3월 20일, 호치민시 인사대에서 현지 초·중·고 정규 교육과정으로 한국어 확대 교육 인프라조성
호치민시한국교육원(원장 고지형)은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총장 응오티프엉란)와 함께 3월 20일(토) 제1기 현지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현지 한국어 교원양성 과정은 현지 한국어의 높은 수요에 대응하고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교원 양성을 위해 2020년 9월에 시작하여 약 6개월에 걸쳐 진행하였다. 금번 제1기 현지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에서는 약 6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수강생에게 양질의 전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한 현지 초·중·고 한국어 교원 25명을 최초로 배출하였다. 이들은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 총장이 인정하는 교원 양성 과정 수료증을 수여받았으며 이 중 성적이 우수한 교원 15명은 향후, 방한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갖는다.
동 연수과정은 베트남 내 정규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현지 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문제점을 우선 해결하고 질 높은 한국어 교육을 선도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다. Covid-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 현지 호치민시 인사대와 국내 경희대의 전문 교수진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국내의 온라인 연수프로그램과 현지 집합교육을 혼합하는 ‘블렌디드 러닝 과정’ 을 공동설계 및 운영하여 특히, 한국어 전반에 대한 전문이론과 교직교과와 약 2주간 중·고등학교에서 현장교육 실습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가르칠 수 있는 교수 전문성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