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9,Monday

베트남 일부 지방, 코로나19 백신접종 거부자 치료비 적용 검토 중

-하이퐁, 꽝닌, 뜨아띤-후에성 검토중

 

 베트남 일부 지방정부가 백신 알레르기와 같은 특별한 이유없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에 대하여 코로나19 감염시 치료비를 물리려고 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러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지방은 하이퐁시(Hải Phòng), 꽝닌성(Quảng Ninh), 뜨아띤-후에성(Thừa Thiên Huế)이다.

하이퐁시는 최근 질병 등의 이유가 아닌 신념상의 이유 등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시민들은 내년부터 코로나19 감염시 자기 치료비는 자기가 부담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user image

시 인민위원회는 백신 미접종자 목록을 작성해 대상자에 개별 통지하고 이달중으로 신속한 접종을 촉구했다. 또한 기업들에게는 미접종자의 출입을 거부하도록 하면서 불이익을 주도록 했다.

꽝닌성은 이달내 접종 거부자 목록을 만들어 최종 거부자인 경우, 내년부터는 코로나19 감염시 치료비를 청구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발표했다.

꽝닌성은 오는 18일부터 3차접종을 시작하고 내년 1분기까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부 뜨아띤-후에성도 두 지방의 사례를 참고해 백신 거부자에 대한 치료비 청구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베트남은 정부 예산으로 코로나19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감염 환자는 무료(외국인 제외)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입원시 통상적인 치료비는 수백달러에서 수만달러까지 다양한 것으로 전해진다. 따라서 본인이 치료비를 부담할 경우 개인에게는 엄청난 압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드비나 2021.12.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