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6,Thursday

하나금융투자, 베트남투자개발은행증권(BSC) 지분 35% 인수

하나금융투자가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자회사인 베트남투자개발은행증권(BSC, 증권코드 BSI)의 지분 35%를 인수한다고 1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증권 측이 이날 발표한 서면자료에 따르면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증자계획의 일환으로 총발행주식의 35%인 6573만여주의 신주를 발행해 하나금융투자에 매각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이번 하나금융투자의 총인수금액은 약 2조7000억동(1억1800만달러)으로 추정된다.
앞서 BSC는 전략적투자자에게 신주발행을 통한 증자계획을 주주들에게 알린 바 있다. BSC가 밝힌 전략적투자자 조건은 ▲자산규모 최소 10억달러이상 ▲자본력을 갖춘 금융업력 5년이상의 외국금융기관 ▲BSC 지분 10%이상 취득후 최소 3년간 보유 ▲베트남내 다른 증권사 지분 5%이상 보유금지 등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략적투자자로 참여해 BSC의 사업 및 지배구조 개선 지원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BSC는 이를 통해 사업 확대 및 디지털전환 등 포괄적 금융생태계 개발에 중점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BSC 고위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투자의 지분 인수는 양사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양국의 법률규정에 따라 신속한 거래 완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드비나 2022.03.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