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7,Thursday

호찌민한인청소년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

 

2022년 6월11일 오전 11시30분 주 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별관(한인회관)2층 강당에서는 참으로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다음 시대를 준비하는 깨어있는 청소년”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중심이 되고 호찌민 관내 국제학교들까지 포함되어 청소년을 위한 리더십 강연, 포럼개최,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베트남 청소년과의 각종 문화교류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는 호찌민한인청소년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을 한 학생들이 그 주인공이다.
이미 80여명의 학생들이 조직되었고 상시모집으로 인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한다.
이 날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12학년 오영택 군은 출범사를 통해 ‘해보지 않고는 우리가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라는 프랭클린 아담의 말을 인용하며 “전 세계 한인사회에서 유일무이한 호찌민한인청소년회가 호찌민 교민사회에서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나가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고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있어 호찌민 교민사회의 미래가 밝다 할 수 있겠습니다.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단체로 거듭나길 바랍니다.”라 말했다.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손성호 교장도 축사를 통해 “역사적인 호찌민한인청소년회의 출범을 축하드리며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도 호찌민한인청소년회를 위해 최대한 도움을 주겠습니다.”라고 약속을 하였다.
이어서 호찌민한베가족협회 심상원 회장과 맥스비나 이강춘 회장의 호찌민한인청소년회 상임고문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다. 또 한 분의 상임고문인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최분도 이사장은 일정관계로 참석하지 못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65명의 학생들과 주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이영선 영사,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 등 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