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강원 양양~베트남 하늘길 직항 개설

강원도 양양과 베트남 하노이·호찌민을 잇는 하늘길이 열렸다.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은 13일부터 베트남 정기노선 운항에 들어갔다고 매일경제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앞서 플라이강원은 지난 8월 국토교통부에서 베트남 하노이·호찌민 노선 운항 허가를 받았다. 양양~하노이 노선은 이날 오후 9시 20분 양양국제공항발 첫 비행기를 시작으로 매주 3회(화·목·토) 운항된다. 운항 시간은 4시간45분이다.

이어 14일부터 양양~호찌민 노선이 매주 4회(월·수·금·일) 운항된다. 오후 6시 15분 양양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일정이다. 베트남 노선은 강원도민의 여행 편의는 물론 베트남 관광객의 국내 유입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이날 베트남 하노이에서 양양으로 들어오는 첫 비행편 예약률은 100%(186석)를 기록했다.

플라이강원은 국제선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오는 30일부터는 양양~일본 나리타 노선을 운항한다. 이는 양양국제공항의 첫 일본 나리타 정기 노선이다. 나리타 노선은 매주 4회(월·수·금·일) 운항된다.

 

매일경제 2022.10.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