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띠별로 알아보는 乙未年 을미년 운세2탄

2015년 을미년(乙未年) 양(未)의 해 토정비결(뜨비 – Tử vi 2015)

통권 291호에 소개된 신년운세에 이어 이번 호에서는 베트남 역술가들이 을미년(乙未年) 양의 해를 맞이하여 2015년은 매사 한 번 더 생각하고, 한 번 더 고민하며, 한 번 더 자중하여 개인과 나라의 운을 대운으로 만들어 보자고 입을 모은다. 베트남은 한국의 양과는 사뭇 다른 산양의 해로 2015년을 와일드하게 풀어간다. 베트남 점술가로부터 2015년 산양해의 나의 운세를 들어본다.

토정비결이란?

우리는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으로 어머니 몸에 잉태되는 순간부터 우주의 기운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머니 뱃속에서(280일 동안) 신체구조가 완성되어서 세상에 태어납니다. 아기의 사주(四柱)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순간입니다.
즉, 어머니로부터 벗어나 세상으로 나오는 순간 목화토금화 (木 火 土 金 水 ) 라는 우주의 기운을 어떻게 받고 태어났느냐가 중요하며 그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신수는 태어난 사주 혹은 운명과 자연의 법칙(공전 등)에 의한 위치에 따라 매년 우주의 기운이 바뀌는 관계로 해마다 새로운 운수를 점치게 되고 각자의 사주에 따라 좋게 작용하기도 하고 나쁘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그러한 길흉화복을 미리 알아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수를 본다고 알려져있습니다.

Ti – 쥐

출생년도 : 1948, 1960, 1972, 1984, 1996
행운의 색 : 초록, 황색
행운의 수 : 2, 3
찰떡궁합 : 원숭이, 용, 소, 고양이

총운 올해는 쥐띠에게 신중함과 기회의 포착을 요구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재정상태가 회복되는 동시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계획에도 없는 돈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사려깊고 현명하게 움직여야 한다. 잠시 정체되는 운이 따르더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위기를 극복하고 상황을 수습하며 타인과 마찰을 자제하고 이익을 함께 나눈다는 마음으로 인맥관리에 힘쓸 필요가 있다. 5월과 8월은 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많으니 특히 몸조심할 것!!

비지니스 & 재정 올해는 횡재운을 바라지 말고 요행수를 바라지 말아야 하며 본인의 능력과 신용을 무기로 내세워야 할 시기다.
대인관계를 유연하게 대처하며 적을 만들지 말야 한다. 과거의 지체되었던 일들로 인해 걱정꺼리가 생기는 시점이므로 과감하게 버릴것은 버리고 새롭게 도약하는 용기와 재능을 키워라.

건강운 올해 당신의 건강은 특별히 무리는 없으나 절대 자만하지 말고 평소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건강을 지켜나가야 한다. 심근경색, 피부질환, 기관지 질환, 장염, 관절 등을 조심하고 무분별한 스포츠로 인한 상해를 조심해야 한다.

Sửu – 소

출생년도 : 1949, 1961, 1973, 1985, 1997
행운의 색 : 녹색, 황금색
행운의 수 : 1, 4
찰떡궁합 : 쥐, 고양이, 원숭이

총운 올해는 소띠의 고집스러운 면보다는 타협하는 태도를 수용해야 하는 해다. 자신감을 부추기는 좋은 소식도 받고 가정은 비교적 평화로울 것이다. 주위에 나를 돕는 조력자도 생기고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게 될 것이나 인생을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길러 예기치 못한 관재구설을 예방해야 한다. 한편 인생의 굴곡이 있어 과거의 잘못으로 문제가 야기되거나 신경쓸 일이 생길 수 있으나 모든 면에서 스스로 지혜를 만들어 안정을 찾게 된다.

비지니스 & 재정 타협과 사려깊은 행동으로 비즈니스를 행하면 노력의 대가를 얻게 된다. 주식과 매매 등 투자운이 매우 좋으니 자신의 현명한 판단으로 큰 이익을 창출해 나갈 필요가 있다.
한편 대인관계에서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신용과 매너로 승부를 걸으면 좋은 소식이 찾아온다. 불리한 상황에 처해도 때론 침묵으로 일관하며 문제를 만들지 말자.

건강운 올해는 사소한 부주의로 다칠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대수롭지 않은 곳에서 질병이 발생하여 시일을 끌 수 있으니 작은 병이라도 신속히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자.

Dần – 호랑이

출생년도 : 1950, 1962, 1974, 1986, 1998
행운의 색 : 회색, 흰색, 오렌지색
행운의 수 : 3,4
찰떡궁합 : 말, 개, 돼지

총운 올해는 호랑이띠에게 완벽한 점검과 대비가 필요한 해다. 바쁘고 시간과 정열을 소비해야 하는 여러 가지 일에 관련되는 시기이므로 현재의 것을 지켜나가는데 주력하며 신중한 태도로 임할 필요가 있다. 변화와 변동을 꿈꾸며 새로운 것에 대한 모험심과 호기심이 남다른 때이니 그로 인해 섣부른 결정으로 손실과 후회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천천히 신중하게 생각할 것.

비지니스 & 재정 정신없이 바쁘고 분주한 나날이 시작될 것이니 지혜를 발휘해서 이익을 나의 것으로 도모해 나가야 한다. 생각했던 것보다 이익이 적고 잠시 정체되는 시기가 찾아올 수 있으므로 현실을 직시하고 현명하게 판단해서 움직이자. 새로운 사업의 시작이나 분수에 넘치는 투자는 시기상조이므로 때를 기다리며 현재의 것을 지켜나가자.

건강운 올해는 여행이나 운동을 통해서 정신적인 압박감을 줄이고 마음을 넓게 가지고 미워하는 사람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 또한 상해로 인해 병원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심장병, 혈압, 위장 계열과 호흡기 질환, 상처 감염 등을 조심하자.

user image

Mẹo – 고양이

출생년도 : 1951, 1963, 1975, 1987, 1999
행운의 색 : 붉은색, 홍색, 자주색
행운의 수 : 3, 9
찰떡궁합 : 양, 돼지, 개

총운 올해는 고양이(토끼)띠에게 큰 행운이 따르는 매우 좋은 해다. 노력하는 일에서 발전이 예상되고 현재의 좋은 위치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명석한 두뇌를 활용해서 지식을 쌓으면 성적이 향상되고 우수한 성적을 올리는 기쁨이 따른다.
승진, 영전, 경사, 취업, 성사 등을 암시하고 있으므로 덕행을 쌓고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면 얻는 바가 클 것이다.

비지니스 & 재정 마음을 다스리고 수양하는 기분으로 대인관계를 적절하게 유지해 나가야 하며 변화나 변동을 조심해야 한다.
다툼은 관재,구설로 연결되고 계약의 파기, 지체, 지연 등을 예고한다. 신용과 기분 좋은 말솜씨, 그리고 매너를 지키는 가운데 나를 돕는 조력자가 나타나게 된다. 바삐 움직이는 가운데 의외의 성과를 얻게 된다.

건강운 올해는 신경성 위궤양이나 과도한 고민으로 인한 질병에 걸릴 수 있다. 피부병, 안과 질환, 위장 계통 질환, 관절 등에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치료시기를 놓치면 그 두 배의 시간과 비용이 들어갈 것이니 건강검진과 의사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

Thin – 용

출생년도 : 1952, 1964,1976, 1988, 2000
행운의 색 : 금색, 은색, 흰색, 회색
행운의 수 : 2, 6, 7
찰떡궁합 : 원숭이 , 쥐, 뱀

총운 올해는 용띠의 지혜와 지구력을 요구하는 한 해다. 한꺼번에 눈에 띠는 비약적인 발전은 힘들 것이나 점진적인 발전이 나타나고 자신감을 얻게 된다. 현명하고 밝은 해안으로 세상의 이치를 깨닫고 스스로 지혜로워진다. 자신의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적당한 지출이 필요할 것이므로 현명한 소비를 펼쳐나갈 필요가 있다.

비지니스 & 재정 타인과 마찰이나 구설없이 지혜롭게 움직이므로 냉정한 판단으로 일을 진행하고 시행착오를 일으키지 않는다.
올 해는 본인의 직감력이 뛰어나게 향상되고 자립적으로 일을 진행하므로 자신감도 생기고, 그로인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과 성공을 거두게 된다. 분주하게 움직이고 성실하게 일을 추진하면 반드시 얻는 즐거움이 따른다.

건강운 올해는 육체적으로 쇄약해 지는 시기다. 심신이 피곤하나 큰 병은 아니므로, 스스로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야 한다. 사소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 가야 할 일이 많이 생꾸준한 치료와 운동만이 최선책임을 명심하자.

Ngọ – 뱀

출생년도 : 1953, 1965, 1977, 1989, 2001
행운의 색 : 적색, 검정, 금색
행운의 수 : 2, 8, 9
찰떡궁합 : 닭, 소, 원숭이

총운 올해는 뱀띠에게 있어 행복감과 사소한 근심이 함께 공존하면서도 결국에는 평온을 찾게 되는 한 해다. 자신의 문제점을 직시하고 확실하게 대처하며 빠른 결정을 내려 밀고 나간다면 위기를 쉽게 극복하게 될 것입니다.때론 새로운 환경이 찾아오면서 어렵게 이끌어 왔던 계약의 성사나 금전적인 이익을 얻게 될 수 있으므로 두려워 말고 중도에 포기하지 말자. 특히 올해는 단독적이거나 즉흥적으로 움직이는 것은 특히 조심하고 서류상의 문제를 유념하고 투자시에는 절대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비지니스 & 재정 비즈니스 상에서 나를 시기하거나 배신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을 만들지 말고 상호협력아래 비즈니스를 활성해 나가야 한다. 때론 지는 것이 훗날을 기약하는 발판으로 생각하고 타인과 마찰을 무조건 피하자. 중요한 결정을 내릴때 철저한 분석과 빠른 속도로 일을 결정해야 한다.

건강운 올해는 육체적으로 나약해지고 에너지가 고갈되는 기분이 들 것이다. 심신이 피곤하므로 스스로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야 한다.

Tị – 말

출생년도 : 1954, 1966,1978, 1990, 2002
행운의 색 : 적색, 자주색
행운의 수 : 3, 4,
찰떡궁합 : 호랑이, 개

총운 올해는 말띠에게 있어 변화속에 커다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행운의 해다. 스스로 하는 일에 자신감이 생기고 활력이 넘쳐나므로 지구력과 용맹함으로 승부를 걸게 된다. 이사를 가거나 장기간 여행을 떠나는 등 기분 좋은 일들이 계속되고 문제나 근심이 별로 없다. 정체되었던 일들이 만사형통으로 풀려나가고 타인에게 인정을 받고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게 된다. 또한 저금이 많아지고 비즈니스에서 굉장한 성공을 얻게 된다.

비지니스 & 재정 야망은 높고 지대하나 가끔 끈기가 부족한 편이므로 목표를 향해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실천이 필요하다. 말띠가 조심해야 할 점은 고집이 세고 자기주관적이므로 늘 신용과 약속 준수 등으로 신임을 얻어야 하며 상대방을 존중하는 겸허한 자세를 잃지 말아야 한다. 진행하는 계획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노력한 이상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기분좋은 시기다.

건강운 올해는 남이 알지 못하는 정신적 충격이나 간질환, 위염, 피부병, 심근경색, 비만 등의 질병이 생겨 고생 할 수 있으니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고 처방과 지시를 따라야 한다.

Mù – 산양

출생년도 : 1955, 1967, 1979, 1991, 2003
행운의 색 : 녹색, 적색, 자주색
행운의 수 : 2, 7
찰떡궁합 : 고양이, 말, 돼지

총운 올해는 산양(양)띠에게는 신중함과 자제력을 길러야 도퇴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한 해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충동으로 마음이 들떠 있고 불안정한 문제들과 해결되지 않은 사건, 미정리 서류 들로 인해 정신적인 갈등과 고민이 생겨난다.
여러가지 생각해야 할 문제들이 산재하고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얻을 수 있으므로 긍정적 마인드로 지혜롭게 문제를 극복하고 수습해야 한다.

비지니스 & 재정 올해는 많은 걱정과 갈등이 산재할 것이나 노력한 만큼 하는 일에서 보람을 얻게 된다.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가장 힘든 시점이다. 나를 시기하거나 배신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을 만들지 말고 상호협력아래 비즈니스를 활성해 나가야 한다.

건강운 올해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조심하고 절제된 생활을 유지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오래 전부터 앓아 온 질병이 있다면 완치될 것이나 위장계통이 약한 사람은 반드시 올바른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야 한다.

Thân – 원숭이

출생년도 : 1956, 1968, 1980, 1992, 2004
행운의 색 : 흰색, 녹색, 노란색
행운의 수 : 1, 7, 8
찰떡궁합 : 쥐, 용

총운 올해는 원숭이 띠에게 있어 전반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소망이 이루어지고 자신감이 생기는 한 해다.
자신에게 알맞은 결과물들이 주어지는 기분 좋은 시기이며 자신의 야망을 펼치기에 좋은 시기다. 올해는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자신이 원하는 상당한 이익을 얻게 되는 기쁨이 따르나 지출도 클 것이니 가정의 경제를 탄탄하게 일궈 나가야 손해가 없다.

비지니스 & 재정 발전이 나타나고 사업이 흥행하는 기분 좋은 시절이다. 다만 비즈니스상 대인관계에서 오해가 생겨나 마찰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자신을 낮추고 상대의 말을 경청하는 기본적인 예의와 신용을 준수해야 한다. 때론 개인적인 솔직한 대화를 나누고 상대방과 의리를 지켜나가면 성공적인 해가 될 것이다.

건강운 올해는 무분별한 음주 가무나 약물 과다복용, 업무적으로 지나친 과로만 하지 않는다면 건강함을 유지하게 될 것다. 올해는 자신의 건강을 건강할 때 지켜나간다는 마음으로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에 신경써야 한다.

Dậu – 닭

출생년도 : 1957, 1969, 1981, 1993, 2005
행운의 색 : 노란색, 갈색
행운의 수 : 5, 7, 8
찰떡궁합 : 소, 뱀, 용

총운 올해는 닭띠에게 있어 최상의 행운과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한 해다. 노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와 대우를 받게 되고 자신이 간절히 소망해 왔던 일에서 결실을 맺게 되는 중요한 순간들이 찾아온다.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잘 포착해서 이익과 명예를 얻어야 할 것이며 한 발짝 뒤로 물러서기 보다는 직접 발로 뛰고 부딪혀서 성과를 얻어야 할 것이다.

비지니스 & 재정 강한 집념과 승부욕으로 목표를 향해 정진하고 현명한 처세술로 비즈니스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 성실하게 일을 진행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해 나가면 문제가 야기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일을 진행해 나가게 된다. 새로운 일의 시작이나 정체되었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는 등 자신감이 생겨난다.

건강운 올해는 특별한 사고나 상해 없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상쾌한 나날을 보내게 된다. 질병이 있던 사람도 병이 호전되는 등 정신적으로 평온한 생활을 하게 된다. 다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당뇨,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위염, 빈혈등을 조심하자.

Tuất – 개

출생년도 : 1958, 1970, 1982, 1994, 2006
행운의 색 : 붉은 색
행운의 수 : 5. 8
찰떡궁합 : 호랑이, 말, 고양이

총운 올해는 개띠에게는 현명한 판단으로 재정비에 들어가야 하며 현실적 문제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용기와 자립심을 길러 새로운 변화에 도전하는 챌린저 정신을 키워나가야 한다. 과거 지체되었던 일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과거를 청산하며 새롭게 재도약하는 시기를 맞이하자. 어려움을 극복할 자신이 없다면 용감하게 고난을 이겨나가야 하므로 자신감을 길러야 할 시기다.

비지니스 & 재정 비즈니스에서 나를 낮추고 상대의 말을 경청하면 희망이 생겨난다. 조력자가 생기면 감사한 마음으로 지혜를 나누는 슬기로움을 기르자. 올해는 마음이 불안해져서 더욱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게 되므로 자칫잘못하면 피곤한 일상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신중하게 움직이며 본업에 충실하고 직접 발로 뛰어 승부를 걸어야 한다. 나태함은 최대의 적임을 본인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

건강운 올해는 특별히 큰 사고나 질병은 없으나 건강을 잘 유지하고 컨디션을 잘 조절해야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편두통, 감기, 관절염, 위궤양, 감기, 당뇨 등을 조심할 것.

Hợi – 돼지

출생년도 : 1959, 1971, 1983, 1996, 2007
행운의 색 : 검정색
행운의 수 : 3, 6
찰떡궁합 : 고양이, 양, 호랑이

총운 올해는 돼지띠에게 있어 명예와 자신감을 다시 얻게 되는 해 입니다. 영향력있는 새로운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고 가고 싶었던 장소에 여행을 가게 되거나 추가 수입이 생겨난다.
잠시 정체되고 지연되는 상황이 생겨도 결국 목적을 달성하는 끈기와 행운이 함께 따른다. 올해는 모든 분야에서 점진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고, 자신이 그동안 노력해온 일의 결실을 맺는 중요한 순간이자 행복한 나날이다.

비지니스 & 재정 진행하는 계획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노력한 이상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기분 좋은 시기다.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고 주위에서 나를 조력하는 사람이 있어 행운이 넘치는 시점이다. 대인관계를 유연하게 형성해 나가는 가운데 비즈니스가 활기를 띠게 되고, 나의 노력과 신용으로 상대방에게 인정받는 즐거운 시간이다.

건강운 올해는 특별한 사고나 상해 없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상쾌한 나날을 보내게 된다. 열정과 넘치는 에너지로 자신의 본업에 충실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다.

PDF 보기

8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