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September 6일

제조업경기 안정세 지속

–8월 산업생산지수 전월대비 2.9%↑ 하반기들어 베트남의 제조업경기 안정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8월 산업생산지수(IIP)는 전월대비 2.9%, 전년동기대비 2.6% 상승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부문별로는 발전·송배전이 전년동기대비 3.7% 올라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고, 이어 가공제조업이 3.5%, 상수도 및 관리, 폐기물 및 폐수처리가 …

Read More »

증시, 5거래일 연속 상승

–부동산·건설주 강세 증시가 연휴 이후 첫날 상승 마감하며 5거래일 연속 기분좋은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는 오전장 부동산 및 건설주의 상승세에 힘입어 장중한때 1236선을 넘어섰으나 오후들어 증권주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하락세가 부동산주 하락으로 옮겨가 지수를 1230선 밑으로 끌어내렸다. …

Read More »

베트남 관광지, 독립기념일 연휴 문전성시

–호찌민 96만명 4.3% 상승 베트남 주요 관광지들이 지난 1~4일 나흘간 독립기념일(9월2일) 연휴를 맞아 모처럼의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일부 지방이 관광객이 예상치를 밑돌며 전체 관광객수는 지난해에 비해 감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관광총국(VNAT)에 따르면, 올해 독립기념일 연휴가 지난해와 같이 나흘간 …

Read More »

아이폰15 공개 임박…베트남 스마트폰업계, 판매증대 기대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15 시리즈 공개일이 오는 12일(미국 시간)로 확정된 가운데 베트남 스마트폰 유통업계가 올해 남은기간 높은 판매실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스마트폰체인 셀폰S(Cellphone S)의 응웬 락 후이(Nguyen Lac Huy) 대표는 “스마트폰시장은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는 요인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같은 …

Read More »

베트남-인도네시아, 전기차생태계 투자협력 촉진

–양국 정상회담 열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가 전기차 생태계 개발에 관한 투자 협력을 강화키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제43차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네시아를 방문중인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는 4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역내 현안과 경제·무역 등에 대한 …

Read More »

남부서 부동산매매 사기단 적발

-일당 120여명 체포 남부 지역에서 활동해온 대규모 부동산 매매 사기단이 현지 공안에 적발됐다고 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동나이성 공안은 주모자인 응우옌 반 안(27) 등 일당 122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안 등은 호찌민에 회사를 차리고 매물로 나오지도 않은 토지를 허위로 …

Read More »

빈펄푸꾸옥 운영사, 상반기 순이익 3620만달러

-전년의 21배 코로나19 이후 관광시장 회복에 따라 베트남 휴양섬 푸꾸옥(Phu Quoc)에서 호텔리조트 사업을 운영중인 푸꾸옥관광개발투자(Phu Quoc Tourism Development and Investment, 이하 푸꾸옥관광)가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푸꾸옥관광이 최근 공시한 상반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세후이익은 8320억동(3620만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

Read More »

쌀값 급등에 중개인 콧대도 높아져

–계약파기 속출, 수출차질 우려 인도발 쌀수출 금지로 올들어 베트남 쌀 수출가격이 연일 세계 최고가를 경신중인 가운데 쌀 수출업계가 선적 물량을 구하지 못해 고심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이러한 문제의 이유는 중개인들이 더 높은 단가를 기다리며 기존 계약을 파기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트남식품협회(VFA)에 …

Read More »

호찌민시, 전기오토바이 배터리 교체소 대량 설치 추진

호찌민시가 전기오토바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관내 전기오토바이 배터리 교체소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교통운송국은 최근 ‘공유배터리 교체 시범사업’ 시행을 앞두고 투득시(Thu Duc)를 비롯한 각급 인민위원회의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공유배터리 교체 시범사업은 2024년 6월까지 관내 공유배터리 교체소 100개소를 설치해 오토바이 운전자 1000명의 …

Read More »

바이든, 베트남 방문 앞두고 ‘베트남전 영웅’에 훈장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10일(현지시간) 베트남 방문을 앞두고 베트남전 참전 용사에게 미군 최고 무공 훈장인 ‘명예훈장'(Medal of Honor)을 수여했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헬기 조종사로 베트남전에 참전해 1968년 6월 생명의 위험을 무릅 쓴 채 미군 정찰팀원 4명을 포위망에서 …

Read More »

경기북부경찰, 베트남 하이퐁시 공안청과 ‘교민 안전’ 협력

  경기북부경찰청은 5일 베트남 하이퐁시(市) 공안청과 치안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베트남 북부에 있는 하이퐁은 하노이, 호찌민시와 더불어 베트남 3대 대도시이며, 현재 LG와 포스코 등 대기업들이 진출해 있고, 2016년 직항 노선이 신설된 후 한국 관광객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경기북부경찰은 …

Read More »

“80년대 고급 가구는 인니 목재”

–尹대통령, 아세안 일정 시작   윤석열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네시아를 방문, 첫 일정으로 동포 만찬 간담회를 열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자카르타의 한 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우리나라에 나무가 부족해서 지난 1980년대에 아파트를 짓기 시작했을 때 창호와 문틀은 전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