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청소전문기업 UNG VIEN

남들이 피해가는 업종속에 미래가 있습니다.

한국 스타일로 시원하게~ 청소해드립니다!

11청소라고 만만이 봤다가는 오산, 영역별로 전문기술과 노하우, 그리고 든든한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가능한 업종이다. 바닥왁스칠, 마루코팅 외벽 청소, 교실 및 복도 유리창, 화장실, 매장식당 헬스장, 홈 크리닝, 커피숍, 가라오케, 당구장, 주차장, 병원, 학교 교실, 제과점, 학원 등 전문적이고도 꼼꼼한 크리닝 서비스의 손길을 필요로 하지 않는 곳은 거의 없다.

이번 호에는 요사이 믿을만한 청소전문 업체를 소개해달라는 독자들의 요청에 부응하여 한국기업 위주로 다년간 클린 서비스에 종사해온 청소전문 서비스업체 ‘웅비엔’(대표 윙타이성)을 소개한다.
한국 스타일로 시원하게~ 청소해드립니다!

청소전문기업 웅비엔의 윙탄성(Nguyen Thanh Son) 대표, 베트남어 외에 영어와 중국어도 능숙하게 하는 데다 서글서글한 눈매에 화통한 성격이 웬지 믿음이 간다.

청소는 누구나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제한된 시간 내에 환경오염을 일으키지 않고 구석구석 얼마나 철저하고 완벽하게 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또한 혹,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후관리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한국사람 특유의 기질과 성향도 어느 정도 이해해야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죠. 그런 점에서 한국업체를 대상으로 한 청소위탁은 웅비엔이 적격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다수의 한국기업들이 저희 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청소전문업체 웅비엔은 아파트, 빌딩, 사무실, 쇼핑센터 등을 위주로 청소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웅비엔은 2년 전부터 7군 한국학교 부근에 대표 사무실을 두고 청소용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80여 명의 청소전문 직원들이 호찌민시 일대의 베트남 정부은행, Techcombank, Lotte warehouse, VTB(베트남 전기회사), One Mart(대형 수퍼마킷), 아파트 등 10여 개 고객 사업장에서 청소업무를 맡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고객사들로 부터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렇다면 서비스 가격은 어떻게 책정되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단 연락을 주시면 당일 방문하여 업종, 영업장 면적(㎡) 등을 기준으로 하여서 그에 맞는 구체적인 청소 방법과 청소인원을 정하는 등, 이른바 고객 맞춤식으로 견적을 냅니다. 게다가 한국인 전문 관리팀장이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15년 경력의 맨파워를 자랑하는 웅비엔
“저희는 무엇보다 서비스 개시시간이 상당히 빠릅니다. 즉, 고객이 의뢰한 시점으로부터 청소 서비스가 개시되는 시간은 호찌민 일대에서 영업하고 있는 여타 청소용역 업체의 경우 직원, 채용과 교육 등의 이유로 평균 1주일 정도 걸리죠. 하지만 저희업체 의 경우는 15년 이상해 오고 있는 맨파워 사업을 바탕으로 호찌민시 뿐만 아니라, 빈증, 동나이까지 네크워크가 잘 짜여져 있기 때문에 여타 업체들보다 직원채용 기간과 교육시간을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웅비엔은 신규직원을 채용시에도 최소 10일 이상 청소방법, 청소설비 이용방법, 고객응대 등의 교육을 반드시 이수한 직원들만을 현장에 투입시키고 있다. 게다가 사후 서비스도 만족할 만하다.

“자사는 고객의 요청이 있거나 컴플레인 혹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각, 혹은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라도 최대 24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것을 철칙으로 영업하고 있으며, 한국인 관리팀장이 항시 상주하고 있습니다.”

청소 대행업무외 노동법 무료상담 및 인력 조달
웅비엔은 청소용역 고객들에게 특별히 청소에 관련된 일 뿐만 아니라 여타 어려운 부분들도 무료로 상담을 받고 있다.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시면서 발생할 수 있는 급작스러운 문제, 또는 돌발상황의 해결도 신속하게 도와 드립니다.

또한 풍부한 맨파워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인사 관련, 월급, 노동법에 관한 상담 등도 무료로 해드리죠.

그리고 사무실 직원, 비서, 공장 근로자, 기타 통역직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들이 원하는 인력을 지난 10여년 간 구축된 기존 인력 네트워크를 이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회사든 영업장이든 공장이든 어제든 연락만 하십시오.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다수의 한국고객사 통해 한국문화 접해

윙탄성 대표는 그간 SK, Lotte, CJ 외 다수의 한국고객사와 지난 5년간 함께 해오면서 한국인들의 업무능력, 방식, 스타일, 그리고 한국문화를 접해오면서 한국인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다.

user image

한국이야 말로 저희나라의 롤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업무차 두차례 방문했는데 베트남과 상당히 유사한 점이 많고 저희가 배워야 할 점들이 많지요. 특히 현재 이곳 베트남에서도 7군 푸미흥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은 영원한 동반자로 자리잡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저도 요사이 필요성을 느껴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빠른 시일 내로 한국어를 배워서 더 한국 분들과 활발한 교류를 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지면을 통해 한국기업체 대표분과 자사를 위해 기꺼이 지면을 할애 해주신 씬짜오베트남 측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ung

– 문의 : +84 125 603 3432 (한국인), +84 90 969 0376 (베트남인)
– 호찌민 오피스 7군점 : 29, loM, Duong 3, KDC Phu My , 3군점 : 62 Ly Chinh Thank, P.8
– 하노이 오피스 : Ngo 23, Pho Do Quang, Phuong Trung Hoa, Q Cau Giay

MAP


PDF 보기

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