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붕따우의 메카 The Grand Ho Tram Strip 박초롱 팀장

세련된 미모와 3개 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재원더 그랜드 호짬 스트립

박 초롱 팀장

그랜드 호짬 스트립은 아시아 코스트 디벨로프먼트(Asian Coast Development LTD., 캐나다) 사가 하노이 중앙정부와 바리아 붕따우성으로부터 복합 럭셔리 리조트, 콘도미니엄, 카지노, 엔터테인먼트, 골프장, 리테일과 쇼핑 허가를 받은 복합리조트이다. 최근 이곳에 유능한 한국인 마케팅 팀장이 영입되면서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제 이름은 박초롱 (Rachel Park)입니다. 예전부터 해외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생각에 어학의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중국 대학에서 중국어를 전공했습니다. 이후에 캐나다에서는 1년 가량 거주하면서 ‘Hospitality’를 공부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은행 관련 일을 하던 중 우연히 마카오에서 호텔 마케팅부의 업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 베트남 그랜드 호짬은 마카오에서 함께 근무하던 본부장님의 권유로 오게되었으며, 현재 마케팅 부서 팀장으로서 한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기존의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현재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고객만족을 위한 호짬만의 기획은?

저는 마케팅 부서 업무를 중점적으로 맡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인 관련 서비스가 적다고 판단하여 한국인 직통전화를 개설해서 언제든지 객실 및 골프 예약이 편리하게 이루어지도록 마련중에 있습니다. 한국인 문자서비스도 마찬가지고요. 추가적인 객실 확충에 따른 한국인 인력 충원 예정에 있고 서비스 질을 위한 소통 또한 연구중인데요. 이를테면 한국인 담당자로서 고객들이 불편할만한 사항을 수시로 점검, 혹은 기존의 컴플레인을 수집, 분석하여 대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리조트 내 질 좋은 한국 메뉴 고안이나 웹페이지에 한국어를 추가 개설하는 등 투숙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미팅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랜드 호짬리조트를 알고 계십니다만,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그랜드 호짬은 2013년 오픈 7월 26일 오픈하여 만 3년째를 맞았습니다. 한적하고 아름다운 붕따우에 최고의 입지 조건으로 설립되었고 현재 객실 수는 541개로 올해 말 550여개가 추가 오픈하면 총 1000여개에 달하는 객실을 보유하게 됩니다.

이밖에 세계 100대 골프코스로 선정된 블러프 골프 코스를 자랑거리로 꼽을 수 있으며 골프투어, 신혼여행객, 가족여행객들은 물론 모든 계층이 휴식을 즐길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만족할 만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마케팅 철학이 있다면?

기본 바탕은 서비스 마인드 입니다.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면서 좋은 반응이 돌아올 때는 호텔리어로서 보람을 느낍니다. 때로는 고객 컴플레인을 통해서 아이디어가 나오는 경우도 있기에 늘 배우는 자세와 일을 즐기려는 마음으로 업무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각국의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호텔은 단순히 머무름을 넘어서 국제 교류의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각기 다른 부서 사람들과도 어우러져 조화롭게 일을 해 나가며 자기발전적으로도 에너지도 받을 수 있지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를 위해 유능한 직원들과의 협력으로 마음이 담긴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 할겁니다. 현재를 기점으로 더 발전하고 성장한 그랜드 호짬을 기대해주세요.

앞으로의 활동 방향 및 목표는?

지난 해외 생활을 하며 각국의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만나 문화적 차이를 몸소 느꼈던 것이 문화적 다양성을 가진 손님 맞이에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그랜드 호짬’은 한인업체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베가스호텔, 아시아골프, 나이스골프 투어 등 교민사회에 긍정적으로 홍보하면서 한국인 분들을 위한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기업의 그룹 행사나 미팅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특별한 돌잔치 웨딩 등 소규모 행사에도 주력할 예정입니다. 한국마케팅 안정 이후에는 중국마케팅도 도모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