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한화생명 박미숙 팀장

15년간 지켜온 착한 금융인이야기

자의든 타의든 이직이 잦은 시대에 한 위치에서 장기간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왔다면 그 사람이 가진 부가가치는 엄청날 것임이 분명하다. 보험업계 15년차를 맞이한 박미숙 팀장의 내공은 생명보험협회 우수인증설계사, MDRT(보험재정상담사-100만불 원탁회의의 약자) 회원으로 이미 커다란 부가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다. 수많은 스카우트 제의를 뿌리치고 한국교민을 대상으로 보험관리 및 업무를 맡고 있는 베테랑 보험 재정상담사다. 단 한 번의 곁눈질 없이 한 업종에서 고객과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한화생명 박미숙 팀장의 최고가 되기를 바라는 보험설계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보험일은 언제 시작하셨는지요?
저는 한국에서 ING 보험회사 근무를 시작으로 이 일에 첫 발을 내딛은 후, 15년 동안 같을 일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사업하고 있는 남편으로 인해  5년 전에 베트남으로 이주했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의 많은 가입자들과 일에 대한 열정으로 일을 그만 둘 수 없어, 저는 한국에 남편과 아이들은 베트남으로 각자 떨어져 지내기도 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보험업이 쉽고 저에게 잘 맞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지만, 일이 거듭 진행될수록 긍정적인 저의 성격과 제 적성에 잘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현재는 베트남내 한국 생명보험회사인 한화생명에서 보험설계사 팀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험 설계사란? 박팀장님께는 어떤 의미인가요?
보험은 결국 사람들과 어울리는 이야기들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저에게도 잘 맞고, 한 살이라도 더 젊을 때 더 많은 사람들과 호흡하고 싶습니다. 가식적이지 않고, 항상 밝은 이미지와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기분 좋게 모든 것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언제나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모든 고객들의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세심히 챙기고자 노력합니다. 보험은 고객에게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 정말 필요한 상품을 안내하며 보장을 전달하는 숭고한 일이라고 배웠고 그렇게 착실하게 수행해나가고 있습니다. 힘들게 큰 욕심을 갖고 돈을 벌기 위해 뛰기보다는 사람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오랫동안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철칙입니다. 두꺼운 약관을 요약 정리해 고객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부분을 반드시 짚고 넘어가며, 인생의 15년의 커리어에 맞게 모든 고객에게 철저한 맞춤형 안내가 결국 저만의 고객관리의 노하우입니다.

보험설계사의 역할은?
편견 없는 철저한 고객 맞춤 서비스와 함께 고객에게 상품의 장단점을 모두 상세히 설명하고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일입니다. 보험이라는 일은 보험금이라는 명목으로 거대자금을 만들어 운영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약자를 돕는 정의로운 일입니다. 그러나 본질을 제대로 생각지 않고 함부로 여기는 분들이 많아요. 심지어 자신이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같은 설계사들이 지속적으로 정보전달 역할을 해내야 합니다.

user image

보험 사각지대인 베트남에서 교민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보험 형태는 무엇일까요?
생명보험이란 기본적으로 병에 걸렸을 때 병원비는 물론, 생활비까지 커버할 수 있는 효과가 있지만 한국교민들의 경우 경제적인 문제로 이래저래 보험가입을 미루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화생명 현지법인을 통해 보험(유니버설, CI, 종신 등)에 가입할 경우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을 아시게 되면 생각이 바뀌실 겁니다.

끝으로 교민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한치 앞을 내다 보기 힘든 현대사회에서 생명보험 가입의 필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특히나 이역만리 생업전선에서 가족들의 미래와 자신의 노후보장을 위해 불철주야 일하는 우리 교민들에게 더더욱 절실합니다. 저는 보험설계사로서 보험 분야의 전문가, 최소한 보험에 대해서만큼은 최고의 상담사가 되고자 합니다. 저를 믿고 가입해주신 고객들을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일하고 제대로 된 전문가로 거듭 성장할 수 있도록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각종 질병과 사고에 대비해 소액을 부담해 목돈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명보험으로 미래를 준비하실 수 있도록 어떤 고객을 만나더라도 상담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설계사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니버셜보험  미국에서 시작된 신종보험형태로, 다른 보험계약이 추가로 필요없을 만큼 신축성이 높으며 저축 부분과 보장 부분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고, 저축 부분이 유리한 이자율로 신축성있게 저축될 수 있으며 세제상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CI(critical illness)보험  중대한 질병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이 보험은 이름 그대로 중대하고 치명적인 질병(중대한 암, 급성심근경색 등)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상품이다. 단 이 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사전에 보험약관에서 정의하고 있는 중대한 질병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판별기준은 무엇인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밖에 종신보험은 기간을 정하지 않고 언제든 사망하면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피보험자가 사망시 유가족이 처할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한 보험이다.
상담문의 090 532 7312 (박미숙 팀장)
웹사이트 www.hanwhalife.com.vn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