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18,Friday

현대비데 최현수 대표

2015년 베트남 노동사회부 100대 우수상 수상

2016년 4월 특허청 우수개발상품 수상(베트남특허출원)

“비데(Bidet)는 15세기경 프랑스 귀족사회에서 애완용 조랑말을 뜻하는 단어였으나, 16세기부터 더운물을 담아놓고 뒷물 처리를 하는 도기제품으로 귀족 계층들이 말을 타듯이 걸터앉아서 사용했다는데 유래되어 그 뒷물 처리 항아리를 ‘비데’ 라고 부르기 시작하였다. 1908년에 최초로 수동 비데가 발명되고, 한국에는 1983년 처음 소개되었고 1990년대 이후 빠르게 보급되어 지금은 각종 첨단 제어장치가 내장된 전자식 비데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지난 5월 베트남 내에 첫 비데생산과 판매를 시작하고 있는 현대비데가 베트남에 특화된 기계식 비데를 만들어내어 우수기업과 우수아이템 지정된 것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베트남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나섰다. 현대비데는 지난 2015년 설립하여 한국의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로 무장하고도 한국의 절반에 불과한 파격적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베트남 시장에 새로운 비데 바람을 일으키며 위생에 대한 인식 또한 바꾸어 나가고 있다. 더운물을 담은 항아리에서 첨단 전자식까지 진화한 비데가 현대비데를 만나 베트남에 특화된 상품으로 현지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건강기업 현대비데 최현수 대표를 만나 건강을 관리하는 그의 얘기를 들어본다.

비데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비데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장애인이나 노인들을 위한 위생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나 지금은 각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처음에 시작된 수동식비데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도관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수압을 이용하여 온수와 냉수를 원하는 온도의 비율로 섞여 물이 나오게 하는 간단하고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한 기술입니다.

수동식 비데는 샤워기를 변기에 달아놓은 것으로 베트남을 비롯하여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 다음에 많이 사용하시는 것이 기계식 비데입니다. 기계식 비데는 일명 수압식 비데로, 한 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A/S가 필요치 않고 호스로 물청소도 가능합니다. 전기가 필요없으며, 수압만으로 비데기능과 맛사지, 관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냉·온수를 동시에 이용가능하며 역류방지 기능, 노즐이동, 노즐자동세척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여 아직 사후관리에 대한 인식이 약한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실정에 딱 맞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전자식 비데를 들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전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데로, 수동식 비데보다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사지, 공기방울 생성, 쾌변, 노즐위치 조절, 절전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고, 겨울에 특히 좋은 난방 기능까지 갖춰,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나, 전자식제품의 약점일 수 있는 청소와 잦은 고장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물론 본사에서 전자식 비데를 원하시는 고객을 위해, 수입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만, 날씨 특성상 호찌민 보다는 하노이에 더욱 적합한 제품입니다.

베트남의 비데 기술과 소비자 인식은 어떤가요 ?

생산과 비데에 대한 기술은 현대 기술로 본다면 지극히 초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물을 뿜어내는 기술에 몇 가지 부가 기능을 첨부한 것인데 비데만을 전문 아이템으로 생산해 내는 기업은 저희 현대비데가 생산업체로는 최초입니다. 물론 비데에 대한 소비자의 근본적 인식도 서서히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즉, 위생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셈이죠.

이미 베트남의 비약적인 발전과 더불어 위생과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가 서서히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희는 급변하는 베트남 위생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비데 제품에 관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5월부터 생산을 시작으로 판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산 기술적인 면에서는 다른 국가와 비교해서 차이를 보이나, 생산기술의 업그레이드와 판매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베트남 시장은 전망은?

빠른 증가세와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등을 고려해 볼때 베트남 비데 시장의 전망은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인들의 비데에 대한 인식은 아직 대중화되어있지 않아, 비데의 필요성을 체감하지 못하는 형편이고 기업들도 아직은 이 아이템을 도입하는 것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관망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의 비데 공급과정을 사례로 삼아 현지에 알맞은 제품을 생산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지속한다면 곧 소비자의 인식에도 변화가 생겨, 화장실에 비데가 붙어있는 것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날이 올 것으로 전망합니다. 베트남은 주먹구구로만 따져봐도 엄청난 가능성이 우리를 기다리는 대형 신규 시장입니다.  이 시장을 점령하기 위하여 저희 현대비데에서도 다가오는 6월부터 한국의 대형 홈쇼핑사인 SCJ 홈쇼핑에서 저희 제품의 판매를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비데 보급 현황은 어떤가요?

베트남 비데 보급률은 주변국 대비 현저하게 낮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비데 구매 트랜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중산층 이상 소비층에서는 이미 비데의 우수성과 필요성에 대해 빠르게 인지해 가고 있는 시장 상황도 저희에게 희망적으로 다가섭니다. 그리고 베트남의 경제발전에 힘입어 베트남인들의 소비 트랜드가 실용적 기능과 현대식 디자인이 탑재된 상품으로, 그들의 생활에 새로운 문화를 심어주는 새 아이템들을 선호하는 추세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저희 현대비데는 세정범위, 편리한 분리 세척, 냄새 제거, 노즐 자동세척 등 비데 본연의 세정 능력 등을 갖추고도 편리하고 간편한 관리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의 현대 기계식 비데를 베트남 전역에 보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베트남 소비자들이 저희 제품을 사용하며 청결한 건강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교민 여러분 역시 베트남에 특화된 비데를 사용하여 건강한 이국 생활을 즐기시길 기대합니다.

현대비데   hyundaebidet.com.vn

쇼룸  196 To Hien Thanh, Dist 10     T. 3868 0414         한국인 상담 093 221 6377, 093 395 3665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