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24,Thursday

베트남, 일본 꺾고 아시안게임 조 1위

1-0, 16강 진출 확정

베트남은 19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 치카랑의 Wibawa Mukti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D조 조별리그 최종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윙광하이(Nguyen Quang Hai)의 선제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파키스탄과 네팔을 상대로 모두 이긴 베트남은 3전 전승(승점9)으로 D조 1위를 차지했으며 조별리그 3경기에서 6득점,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베트남은 전반 3분 만에 일본 오비나 선수의 패스 실수를 놓치지 않고 윙광하이(Nguyen Quang Hai)가 이 공을 낚아채 문전에서 침착하게 골을 넣었다. 이에 일본은 베트남의 수비진을 상대로 빠른 패스와 기술을 앞세워 동점골을 노렸지만 오히려 베트남의 역습에 고전을 펼쳤다. 베트남에 패한 일본은 조 2위가 되어 한국을 누르고 E조 1위를 확보한 말레이시아와 16강에서 격돌하게 만나게 되며, E조에 속한 한국은 지난 17일 말레이시아에 패했지만 20일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 최소 비길 경우 조 2위를 확보하게 된다. 한국과 베트남이 순조롭게 16강과 8강을 통과한다면 4강에서 맞대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8/20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