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December 14,Friday

여섯번째 장바구니 : Vietnam’s Instant Noodle

 

라면 소비 세계 5위인 베트남에서 한국 라면 수입이 1위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한국 라면의 인기는 굵은 면발로 한 끼 식사로 든든하지요 또한 독특한 매운맛과 한류 영향들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현지 라면보다 크게 비싸기 때문에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들 위주로 구입이 이뤄지는 등 가격 경쟁과 다양한 국물 베이스가 아니라 라면 종류면에서도 조금 밀린다고 합니다. 최근 베트남 라면 시장은 좀 색다릅니다. 이전에는 봉지라면 일색에 라면에 대한 질이 무척 걱정되어 한국 라면 이외에는 먹을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죠. 그러나 우연히 한 번 접한, 베트남 라면은 얇은 면발로 위에 부담이 적고, 빠른 조리법으로 맛을 내는 다양한 국물 베이스가 약간 시큼한 듯 동남아의 맛을 살짝 느낄 수 있는 묘한 매력이 베트남 라면의 매력입니다. ’몸에 좋은 라면’ 이라는 트랜드를 내세워 가격은 조금 높지만 건강과 영양에 초점을 맞춘 웰빙 라면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요즘은 교민분들의 귀국선물 아이템 중에 라면이 빠지 않는다고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