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엘림유치원, 14년 전통의 ‘신나는 어린이 나라’

 

푸 미흥의 강남인 미칸아파트 지역을 조용히 산책하다보면 동쪽에 빌라 단지가 나온다. 넓고 시원하게 트인 저택 사이로 예쁜 이름이 눈에 들어온다. 바로 엘림유치원이다. ‘튼튼한 우리아이’, ‘사랑받는 우리아이’ 들의 유아교육을 14년간 이어오고 있는 전통 있는 유치원이다. 이 유치원은 웹사이트도 없고, 여느 유치원처럼 홍보도 잘 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오랜 세월 한결 같이 유아들은 행복하고, 부모님들은 신뢰하고 만족하며, 교사들은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일 할 수 있도록 소망한다는 신념들이 엘림유치원을 단단하게 지키고 있는 힘이다.
호찌민의 유치원들을 지난호부터 탐방하며 각 유치원의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짚어보고 있다. 이번 호는 신나는 어린이 나라를 만들고 있는 엘림유치원 송미연 원장을 만나 아이들의 애기를 들어 보았다.

 

엘림 유치원(송미연 원장)소개 부탁드립니다!
2004년 개원된 엘림 유치원은 14년이라는 오랜 세월동안 변함없이 어린이 교육에 힘써온 전통 있는 유치원입니다. 유치원 교사로서 교육에 관한 고민관, 신념 등 모든 것이 여기에 녹아 있습니다. 어떤 교육활동이 아이의 인성돠 지적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될지 엄마의 마음으로 꾸준하게 아이들을 돌보며 가장 신나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고자 합니다.

user image

학습과정 그리고 특별활동은 어떠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푸미흥 영역별 자유학습으로 3세부터 7세까지 한 반씩 운영되고 있으며 주제와 연령에 맞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주 1회 공원 산책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 한글, 수, 매일영어, 가베, 율동, 노래, 악기, 태권도, 창의미술, 오감요리등의 활동을 하며 방과 후 수업도 매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과 후 수업: 창의미술, 발레, 한글· 수, 오감요리, 가베, 음악놀이 등) 그 외 특별행사로는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학기 시작 때에는 마술사 초청, 버블 초청 공연 등 초청놀이를 진행하며 견학, 소풍, 시즌 별 전체 요리 만들기, 민속 놀이, 소방 훈련 등을 실시합니다.

엘림 유치원 재학하면 상급학교 진학에 어떠한 유리한 점을 제공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지난 14년 동안 꾸준히 한국학교와 다양한 국제학교 진학을 하고 있으며, 한글, 영어의 선행학습과 자기 주도로 공부 할 수 있는 습관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별히 6, 7세는 영어 담당교사, 한국 교사 2명의 담임 교사제를 실시하여 한국적인 면을 잃지 않도록 고려하며 동시에 영어학습을 통해 국제학교 진학 시 그 곳의 분위기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가 한글 교육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지 몰라도, 저희 유치원은 상급학교 진학률 중 특히 한국 학교 진학률이 80%될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나머지 20%아이들은 국제학교에 진학하며, 명문 ABC, AIS, SSIS, 등의 학교에 진학합니다. 특히 저희 한글 교육과 영어 교육의 병행이 효과가 좋아서인지 저희 유치원 출신 학생들은 상급학교에 진학해서도 적응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었다는 피드백을 자주 듣는 편입니다.

인성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유아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려하는 어린이” 이로 아이들 스스로 말과 행동을 일치시키며 노력하는 현장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옷 하나, 신발 하나도 스스로 정리 정돈할 수 있는 규칙적인 습관을 잡아 주는 기본 생활 습관 지도 교육도 함께 강조하고 있습니다.
급식과 간식은 어떻게 제공하는 지 알고 싶습니다.
급식과 간식은 매일 새벽에 장을 보아 온 신선한 재료로 만들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맛있게 먹고, 남기지 않는 습관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김치는 10일에 한번씩 원장께서 직접 만들어 제공합니다. 모든 조리는 유치원에서 하며, 미리 조리된 반찬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신선하고 영양균형이 맞는 식사와 간식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을 생각하며 급식을 제공합니다. 음식 맛이 좋아서 인지 유치원 졸업하고도 유치원 점심이 먹고 싶다는 이야기도 전해 듣습니다. 저희 엘림유치원의 대표적인 급식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색비빔밥, 토마소소스 스파게티, 짜장면 같은 일반적인 요리과 버섯불고기, 그리고 포크 커들렛, 생선까스등의 요리와, 고등어 조림등의 건강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급식 모두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저희는 저희 급식의 맛과 품질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또한 더 나은 음식을 위하여 지속적인 정성과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아교육기관을 선택해야 할 부모님에게 전하는 조언이 있다면요?
유치원은 아이가 아닌 부모들이 선택하는 기관입니다. 엄마가 어떤기준을 가지거 선택하느냐에따라 아이들의 초기 교육경험과 나아가 인생이 좌우되기도 하는 중요한 결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아교육기관 여러 곳을 직접 살펴보고, 비용 대비 어떤 교육이 진행되는 지, 추가 비용은 없는 지, 교육의 질, 커리큘럼, 교과과정 등과 통합적인 사고를 키워줄 수 있는 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행복해하는 곳으로 말입니다.

 

엘림유치원
전화 028-5412-3851
주소 105 My Hao, PMH, Quan 7, HCM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