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한 마리 가격 두 가지 찜닭 동시 즐긴다, 두마리 찜닭

까만찜닭과 빨간찜닭 소스의 조화!
가성비 내세운 차별화 ‘호응’도 높아.
누구나 좋아하는 그 찜닭의 비밀은?

김치를 갈아치우고 찜닭을 홍보하라!
가끔 한국음식 홍보를 보면, 왜 김치를 홍보하는지 이해 안 갈 때가 있다. 사실 김치는 반찬 즉 ‘사이드’ 음식인데다가, 마늘과 삭힌 해산물을 잔뜩 넣은 발효식품이라서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면에서 찜닭은 김치와 불고기를 대체할 한국음식의 주요리로 아주 적당하다. 종교적으로 제한을 받지 않으면서, 간장과 각종 야채, 당면이 적절하게 섞여 있기에 모두의 맛을 만족시키기에 적당한 음식이다. 잡지사라는 특성상 마감 전에는 야근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피자, 김밥, 라면 등 다양한 메뉴를 찾아 주문을 하지만, 한국 직원와, 베트남 직원의 입 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한국 음식은 단연 찜닭 밖에 없다.
미래의 대표적 한국요리이자, 베트남과 한국인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찜닭 전문 프랜차이즈 ‘두마리 찜닭’을 이번 주 신짜오 베트남이 방문했다. 이곳은 오픈 한지 9개월 이 접어드는 신생 업체이지만, 각종 블로그나 손님들의 입소문을 통해 맛 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평범한 실내, 간단한 메뉴로 구성된 닭요리 전문점
두찜의 메뉴는 그리 많지 않다. 닭요리 전문 업체답게 메뉴 아이템이 찜닭 4종류 (간장소스의 까만찜닭과 고추장소스의 빨간찜닭, 불찜닭, 모짜렐라치즈찜닭)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삼계탕, 닭도리탕 정도만 있다. 실내는 깔끔하면서 평범하다. 아니 오히려 간단하다. 검은 회색바탕의 벽과 바닥 그리고 간단한 목조 테이블, 의자로만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음식을 먹으로 오는 고객과 배달 주문 고객의 비중을 같이 두고 있는 식당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 이 집의 대표 요리인 까만찜닭과 빨간찜닭을 시켰다. 첫 요리는 치즈 넣은 빨간 찜닭 한 마리(39만VND+6만VND)다. 우선 양이 엄청나다. 이것 만으로도 약 3명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양이다. 닭 자체의 부피에, 각종 야채, 국수, 치즈까지 더해져서 한 명이 먹기에는 폭식대회 우승자만 먹을 수 있는 사이즈의 음식으로 보인다. 재료가 재료인지라 맛은 당연히 좋다!! 치즈의 쫄깃쫄깃함에, 닭고기와 각종 야채가 매운 양념과 어우러져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닭고기 살이 입 안에 한 동안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특히 이 곳의 당면은 빨리 불지 않아 그 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대표 메뉴인 간장 찜닭 반마리(25만VND)도 같이 나왔다. 반 마리 짜리를 시켰지만 이것의 양도 한 사람이 한번에 먹기에는 버거운 양이다. 필자는 치즈를 넣은 빨간 찜닭보다 개인적으로 간장을 넣어 감칠맛을 살린 까만 찜닭이 더 맛이 좋았다. 뒤이어 요리와 함께 밥과 콩나물국이 손님 테이블에 올려지니, 소스로 인해 텁텁할 수 있는 입 안을 입가심하기에 제격이었다.

500억마리 닭의 희생 = 세계평화
두 마리 찜닭은 사실 이 집의 맛이 개성이 있어서 가는 집은 아니다. 어떻게 보면 닭 전문이며, 맛없게 만들기 어려운 음식을 팔기에 맛은 있지만, 개성을 포기한 집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그러한게 무슨 상관인가, 치킨을 뜯어먹으면서 모두가 행복 할 수 있는데. 거기에다가 푸짐한 야채와 국수를 통해 탄수화물 니즈도 채워주는데…
여하튼 닭은 참 착한 고기다. 매년 500억 마리 이상이 도축되면서 우리 모든 인류의 단백질 니즈를 충족시키는 거의 유일한 수단 중 하나기 때문이다. 거기에다가 닭은 맛도 좋고, 적절한 시기에 도축하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맛을 선사하고, 닭 뼈로는 각종 국물을 우려내며, 똥집 및 닭발 같은 특수부위는 술안주로 쓰이며, 프라이드 치킨부터, 찜닭까지 각종요리가 500억 마리의 희생으로 나온다.
누구나 먹을 수 있고, 이렇게 좋은 재료를 가장 훌륭히 사용한 찜닭, 오늘밤 두 마리찜닭에 연락해서 치느님(치킨+하느님)을 시켜 먹자. 먹으면서 500억마리의 희생과 이로 인하여 가까워지는 인류평화에 묵념!
(한성훈 : kosdaq62@gmail.com)

user image

두마리 찜닭
주소 37 Nguyễn Văn Linh, Tân Phong, Quận 7
전화 028 5412 5390
웹 https://www.facebook.com/twozzimv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