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엔젤 유치원

7군에 숨겨진 비밀의 정원같은 유치원
유치원이 위치한 곳은 본 기자가 작년까지 거주했었던 리버사이드 아파트 1층이었다. 사실 매일 문지방이 닳도록 드나들던 곳이었지만 기자는 이곳에 유치원이 있다는 것을 그간 알지 못했다. 왜냐하면 간판은 있지만 눈에 띄게 크지 않아서 유심히 쳐다보지 않고선 유치원이 있다고 알 수 없을만한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가보니, 깊고 미로 같은 구조는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들여다보면 볼수록 숨겨진 보물 찾기를 하는 것처럼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현재 30대인 본 기자의 눈에 비친 유치원은 아이들의 천국과도 같은 곳이었다. 각종 수많은 교구들이 있음에도 깔끔하게 정리정돈된 그곳엔 곳곳에 공기청정기가 배치되어 있었고, 선생님들이 직접 만들었다는 아기자기한 화장실 그리고 각종 안정장치까지 나무랄 곳이 없었다. 무엇보다 마치 이 유치원의 하이라이트 같은 거대 놀이방은 여느 유명 키즈카페 못지않은 놀이시설이 펼쳐져 있었다.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다.
하지만 규모에 비해 적은 원생들의 수와 수년간 올리지 않았던 교육비는 단순히 상업적 이익을 위한 시설 투자가 아님을 반증하고 있다.

활기찬 유치원! 즐거운 유치원!
놀이와 활동을 중심으로 한 교육.
“ ‘보여주기 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잘 놀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그 해답을 위해, 유치원 교육환경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하루종일 같은 공간에서 같은 생활을 매주 하는 아이들이 느낄 수 있는 지루함을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을까, 이것이 고민의 시작이었습니다. 아울러 저희는 놀이와 활동을 중심으로 한 교육을 중시하기 때문에 다양한 교구 마련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갈 기회가 있을 때마다 여러 교구들을 비교 및 조사해보고 하나둘씩 구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베&게임실, 실내놀이터, 레고실, 발레실, 피아노실, 미술실, 도서실, 영어교실, 엔젤식당 등과 같이 세부적으로 교실을 나누어놓아 각 목적에 맞게 다양하고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중 짧게는 6시간에서 길게는 8시간 이상을 이곳에서 보내는 아이들이 여러 활동실에서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즐겁고 안전하게 생활하다 귀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이같은 최원장의 남다른 노력 때문이었을까. 오랜시간 있어도 이곳 유치원이 지루하지 않게 느껴지는 것은 비단 아이들 뿐만이 아니었다. 이곳에 근무하고 있는 선생님들 또한 같다.

user image

“저희는 안정된 선생님의 근무가 좋은 교육의 중심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근무하실 수 있는 분을 중심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최원장의 비법은 교사를 위한 것이 결국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마인드에서 나온다. 이 같은 근무조건 덕분에 엔젤유치원 교사들은 창업때부터 지금까지 함께하거나 평균 근무 년수는 4년을 넘는다고 한다. 바로 엔젤 유치원의 중심이자 근원이 되는 교육의 또 다른 기본이다.

모든 아이들이 인생의 첫 선생님을 만나는 곳이 바로 유치원이다. 평생 가장 큰 영향력으로 남게 될 선생님이 오랜시간 사랑과 관심으로 따뜻하게 품어준 아이들은 더이상 베트남 땅이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선생님 채용에 있어 신중에 신중을 기하는 만큼 본 유치원의 입학 절차 또한 특별하다.

“저희 유치원은 100% 방문 상담을 통하여 입학을 받습니다. 왜냐하면 방문을 하지 않으시고 전화로만 상담 받으실 경우에는 가격에만 중점을 두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보시다시피 시설 투자가 많이 되어 있고 좋은 커리큘럼 또한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면들을 직접 방문하셔서 보시고 저희 선생님들과의 세밀한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인생의 첫 사회인 유치원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서 집에 가기 아쉬울 정도로 신나는 곳이라면, 그곳에 사랑하는 자녀들을 보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엔젤유치원
리버사이드 B동 상가 1층 SD-04
(SD-04, Riverside Black B, Nguyen Luong Bang)
교육문의 028) 5417 3337 / 090 280 939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