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1,Tuesday

산업은행,’개발금융모델’ 개발 베트남-미얀마 금융노하우 수출

베트남, 미얀마 등 네트워크 확대 통해 신남방정책 지속 지원… 몽골개발은행 지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2일 베트남, 미얀마 등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산업은행의 개발금융 경험과 노하우 전수를 위한 ‘개발금융모델(KDB Experience Sharing Program)’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개발금융모델’은 1950년대 이후 산업은행의 시대별 정부정책에 부응한 역할변화와 현재의 개발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발도상국의 체계적 개발금융 도입을 위한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산업은행은 ‘개발금융모델을 활용하여 주요 신남방국가의 정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개발금융 전수를 추진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재무부와 체결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의 후속조치로, ‘개발금융모델’ 을 기반으로 베트남개발은행의 개발금융 역량 강화 지원을 수행 중이다.
또한 지난 4월 미얀마 양곤지점 예비인가 취득을 계기로, 미얀마 정부 등을 대상으로 ‘미얀마개발은행 설립 지원’을 위한 개발금융 관련 연수와 강의 제공을 통해 개발금융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과거 개발금융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몽골개발은행 위탁경영을 통해 개발은행 설립 및 초기 운영을 지원한 바 있다.
산업은행은 향후 ‘개발금융모델’ 을 활용하여 정부의 신남방정책을 지원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동남아지역에서 국가간 상생발전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세안익스프레스 2020/07/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