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December 3,Saturday

외국인관광 전면재개후 베트남행 숙박·항공편 검색량 급증

-월드컵 개최지 카타르 이어 세계 두번째

베트남이 지난달 15일부터 외국인관광을 전면 재개한 이후 베트남행 숙박 및 항공편 검색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구글의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15일 이후 베트남행 항공편 및 숙박시설에 대한 검색량은 각각 25, 50% 증가했다. 이는 오는 11월21일~12월18일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75% 이상)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증가세다.

베트남내 여행지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호찌민시였고, 이어 푸꾸옥(Phu Quoc), 달랏(Da Lat), 붕따우(Vung Tau) 순이었다.

특히 이달 들어서 검색량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는 사람들이 3월15일 이후 보름동안은 관망세를 보이다 달이 바뀌어서야 비로소 본격적으로 움직인 것으로 이해된다.

구글의 검색 트렌드에서 ‘베트남 관광’, ‘베트남 여행’, ‘Vietnam tourist’, ‘Vietnam tourism’, ‘Vietnam trip’, ‘Vietnam travel’ 등의 일반적 키워드는 100~350% 증가했다.

특히 이런 일반 키워드의 검색은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등 인근 국가는 물론 한국, 호주, 인도,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세계 곳곳에서 관심을 보였다.

일반 키워드 외에도 ‘베트남 관광비자’, ‘베트남 여행자보험’, ‘베트남 패키지여행’ 등 비자나 보험 및 여행상품과 같은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키워드도 눈에띄게 증가했다.

또한 ‘사이공 관광’, ‘호찌민 관광’, ‘짱안(Trang An)’, 하롱빈펄(Ha Long Vinpearl)’, ‘냐짱(Nha Trang)’과같이 여행을 온 경험자들이 검색한 것과 같이 구체적인 여행지를 검색하는 경우도 늘었고, 이들 여행지로 가는 항공편이나 운임, 비행시간 등도 많이 검색됐다.

이처럼 베트남 관광과 관련된 키워드가 급증하는 것은 올해 외국인 관광객이 되돌아오고 관광시장이 곧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한다. 이는 침체된 호텔 및 관광업계로서는 여간 반가운 통계가 아닐 수 없다.

관광 전문가들도 베트남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세계 최고 수준이고, 예방통제 정책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적용 및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어떤 국가보다 빠르게 관광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관광시장 회복 관련 정부회의에서 전문가들과 업계의 의견을 받아들여, 조만간 더 완화된 비자 및 관광정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결국 관광시장의 회복이 다른 모든 사회경제적 지표의 최종 회복임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연기되었다가 오는 5월 하노이와 인근 지방에서 열리는 제31회 동남아시아게임(SEA Games·시게임)이 관광시장 회복의 완전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개최에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인사이드비나 2022.04.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