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베트남에서 송금을 ‘더 쉽고 간편하게(Simpler, Smarter, Better)’ 센트비(SentBe), 베트남 해외 송금 서비스 시작

‘아시아 No.1 크로스보더 결제·송금 솔루션 기업’을 꿈꾸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SentBe)’입니다. 2015년 설립 이후 개인과 기업의 국경없는 금융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온 센트비는 지난해 10월 베트남에서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 를 론칭했습니다. 특히 앞선 2020년에도 센트비가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더 쉽고 간편한 해외 송금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알린 만큼 베트남 시장 진출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센트비에 대해 간략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센트비는 2015년에 설립된 외환(FX) 특화 핀테크 기업입니다.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간편한 절차를 갖춘 혁신적인 해외 송금·결제 솔루션으로 국경 없는 금융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SentBe)’와 기업용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SentBiz)’가 있습니다.
기업 센트비는 2016년 한국에서 개인용 해외 송금 서비스를 처음 론칭한 이후 2020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핀테크 업계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지속 강화해 왔습니다. 현재 베트남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미국, 호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전 세계 50여개국에 송금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수취 가능 국가 및 서비스 지원 국가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말 베트남에서 해외 송금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베트남에 진출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베트남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신흥개발국으로 높은 경제 성장률만큼 금융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특히 베트남은 재외동포가 가장 많이 거주하는 국가 ‘5위’ 에 오를 정도로 많은 한국인들이 거주하고 있고, 다양한 국내 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해 있어 베트남 발 해외 송금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러나 베트남에서 은행을 이용해 송금할 경우 요구하는 서류가 많고, 업무 처리 속도 또한 오래 걸려 많은 교민 분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에 간편하고 빠른 송금 절차와 저렴한 수수료를 가진 센트비 서비스가 베트남 교민과 기업에 효과적인 송금 옵션이 될 수 있겠다고 판단했습니다.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SentBe)’를 통해 교민들이 은행 대비 최대 90% 이상 저렴한 수수료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전 세계 50 여개국을 대상으로 송금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