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Monthly Archives: August 2021

다낭시의 드론 감시 실험

8월 29일, 다낭시 하이쩌우구 인민위원회에서 , 자택격리 외출금지 명령을 수행하는 지의 여부를 관찰하기 위하여 비행드론 감시를 실험했다고 Vnexpress지가 8월 30일 기사에서 보도했다. 이번 시험비행에 동원된 15대의 드론은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지원됐으며, 비행에 동원된 드론은 배터리당 약 25분 비행이 가능하며, 8개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

Read More »

호찌민시 지역감염률 100% 기록

    호찌민시가 최근 긴급항원검사를 활용하여 대규모 전수조사를 벌인결과 감염자의 100%가 지역감염으로 조사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뚜오이쩨지 영자판 8월 30일 보도에 의하면 29일 일요일 호찌민시에 제출된 33만 856개 샘플을 조사한 결과 약 이중 1.5%정도가 감염자로 나왔으며, 이들 모두 지역내 감염으로 …

Read More »

호찌민시 배달원 무료 코로나 테스트 제공 결정

8월  30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이날 부로 온라인 배송업체들의 호찌민 시내 수송이 재개되면서 방역조건을 지키는 하에 제공한다는 방침에 따라 무료 테스트 제공을 결정하게 됐다고 호찌민시 산업통상부가 발표했다. 배달원 대상 무료 테스트는 호찌민시 곳곳에 설치한 400여곳의 이동식 의료스테이션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

Read More »

이제는 좀 풀리려나? 호찌민시 교통통제 완화조치 시행.

23일부터 실시된 자택격리 사회적 거리두기와, 이에 따른 이동통제 조치로 인하여 생필품 생산기업 및 필수 이동이 어려워지자 29일 부터 호찌민시 공안이 교통통제안을 조정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2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공안 부참모장 레만하 (Le Manh Ha)대령에 의하면 출퇴근 용 차량이나, 필수업무용으로 이동시 …

Read More »

시사상식-긴급승인과 정식승인의 차이

지난주 28일 베트남의 Nanogen 사가 개발중인 Nanocovax 백신이 국가보건윤리위원회에서 3상 임상결과를 승인받고, 긴급승인 절차를 밟기 위하여 보건부로 관할이 이관됐다. 아울러 같은기간 화이저 백신은 미국에서 FDA의 정식승인을 받았다. 이 둘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시사상식 기사에는 긴급승인은 무엇이고 정식승인과의 …

Read More »

동나이성 시노팜 백신 50만회분 받아

8월 29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동나이성이 호찌민 시에서 사용되지 않는 50만회분의 시노팜 베로셀 잔여백신을 전달받았다고 보도했다. 동나이성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백신전달은 동나이성과 호찌민시의 백신공유협정에 따른것이며, 이번에 전달받은 백신은 주로 고위험지역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동나이성의 전체인구는 220만이며, 필요한 백신량은 약 420만회분이지만 …

Read More »

베트남 락다운, 세계 커피 시장 수급 불안 요인

베트남 락다운이 세계커피시장의 불안요인으로 떠올랐다. 8월 28일 Vnexpress지보도에 의하면 커피가 주로 생산되는 베트남 남부지역의 커피운송이 락다운으로 인하여 운송 및 생산활동이 사실상 중단되면서, 커피 수출이 어려워졌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블룸버그(Bloomberg)지의 기사를 인용하여 락다운으로 인한 수출수송이어려워 지면서 스타벅스 같은 글로벌 커피 체인등의 커피수급에 …

Read More »

호찌민시 8개 군 레드존 배달 재개

28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8월 23일 이후 금지되었던 그랩(Grab)등의 온라인 플랫폼 배달을 생필품을 위주로 재개되었다고 호찌민시 당국자의 입을 빌려서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8곳의 레드존 (뚜득시, 8, 12, 고밥, 빈딴, 빈탄, 빈찬, 혹몬군)의 그랩, Now.vn, Gojek 등의 온라인 주문 배달이 방역조건을 …

Read More »

총리: 새로운 노멀을 준비하라

29일 온라인 매체 Zing.vn 보도에 따르면 남부지역의 코로나 상황을 알아보고자 현장지도를 마친 팜민찐 총리가 8월 29일 일요일 국가운영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제로 코로나 정책에서의 전환을 의미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총리는 “베트남의 감염상황은 전세계적으로 예측불가능 한 상황과 더불어 …

Read More »

“코로나19 대유행 못 잡히네” 호치민, 또 봉쇄 9월 15일까지 연장

5일부턴 확진자 하루 평균 3531명 발생…심각한 사망률 줄이는 것이 최대 과제                                                           …

Read More »

호찌민,”음식점 숨통 트이나”..배달 서비스 재개

호찌민의 ‘사회적 격리’ 조치로 한달 이상 영업이 중단된 배달 서비스 영업이 재개됐다. 그랩,고젝 등 멀티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들은 호찌민 내 모든 이용자에게 지역 간 배달 서비스가 다시 연결된 것을 공지했다.  이에 따라 그간 ‘사회적 격리’ 여파로 외출이 제한된 시민들에게 있어 …

Read More »

빈증성, 코로나19 확산 막기 안간힘… 백신 추가 요청

베트남 남부의 빈증성(Bình Dương) 인민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저지하기 위해 더 많은 백신을 공수하고 있다. 빈증성은 이달과 다음 달에 걸쳐 약 200만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빈증성 당국은 ‘디안시(Dĩ An), 투언안시(Thuận An), 투다우못시(Thủ Dầu Một), 떤위엔군(Tân Uyên)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독립기념일 연휴 나흘 쉰다…9월2~5일, 개정 노동법 시행 첫해

– 3일(금요일) 연휴지정, 주말포함 4일…기업, 노동자에 사전통지해야 올해 베트남은 독립기념일(9월2일) 연휴를 나흘동안 쉴 수 있게 됐다. 개정 노동법에 따라 독립기념일이 연휴가 되는 첫해다. 2019년 개정된 노동법에 따르면, 올해부터 국경절인 독립기념일은 앞뒤로 하루를 더 쉴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올해는 2일이 …

Read More »

베트남, 목재·목제품 수출 급증…7월까지 95.8억달러, 55%↑

올들어 7월까지 베트남의 목재 및 목제품 수출이 급증했다. 12일 해관총국에 따르면, 7월까지 목재 및 목제품 수출액은 95억8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이 가운데 목제품 수출은 74억4000만달러로 64%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수출 급증이 코로나19 사태로 미국과 EU에서 집꾸미기에 나선 개인들의 가구 수요가 …

Read More »

美 기업인들, 베트남에 더 많은 백신 지원 정부에 촉구…”중요한 공급망”

– 의류·신발·여행용품 기업 CEO 90명, 바이든 대통령에 공동서한 미국 유수의 기업 CEO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베트남에 더 많은 백신을 지원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베트남섬유의류협회(Vitas·비타스)에 따르면, 최근 90명의 미국 CEO들은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낸 공동서한에서 “베트남은 미국의 중요한 …

Read More »

베-한 간 에어 엠뷸런스서비스 업체 조사

  베트남에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교민 감염자도 확산되면서 인도네시아, 미얀마 교민 수송에 활용되었던 에어 엠뷸런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KOCHAM에서는 에어 엠뷸런스가 어떠한 것이고, 이용할 수 있는 업체와 그리고 이용에 필요한 일반적인 절차와 비용을 알아보았다. * …

Read More »

전남 화순군 공공도서관 한국글로벌학교(KGS)에 도서 기증

자료 활용 다각화로 한류 확산에 기여 한국글로벌학교(KGS 교장 양재호)는 전라남도 화순공공도서관(관장 채명심)과 지난 4월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화순공공도서관이 보내온 책 사랑 도서 기증 1,000권의 도서 인수식을 7월 1일 학교 도서관 앞에서 가졌다. 두 기관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전자우편과 화상회의를 거쳐 …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알립니다! 《한국 귀국 관련 안내》

호치민 코로나 상황 악화에 따라 한국에 가서 백신 접종하려는 교민 적극 권장. 특히 기저질환자 또는 60세 이상인 경우 더욱 권장. 현재 재입국은 개별신청에 의한 승인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면 한인회 주관 단체 특별입국도 재개 예상(호치민한인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