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December 2,Thursday

Monthly Archives: September 2021

베트남 군 30일 이후에도 호찌민시 지속 주둔예정

호찌민시의 사회적격리가 풀려도 군은 계속 주둔할 예정이라고 부득담 (Vu Duc Dam) 부총리 겸 보건부장관이 29일 언급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열린 국가운영위원회와 국방부 그리고 호찌민시 및 남부 성과의 회의에서 부총리는 “지난 두달이 넘는 기간동안 많은 희생이 있었지만 전염병 통제가 점진적으로 가능하게 …

Read More »

남부지역 주민 30일이후에도 지역간 이동 제한

베트남 정부가 호찌민시와 인근 빈즈엉성(Binh Duong), 동나이성(Dong Nai), 롱안성(Long An) 주민들에게 오는 30일 이후 관내 지역을 떠나지 말 것을 권고했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정부의 이러한 권고는 28일 국가운영위원회 회의에서 결정됐다. 이날 회의에는 남부 19개 성·시 및 중부고원지대, 중남부지방 일부 성장들이 참석했다. …

Read More »

호찌민시 1군, 뚜득시 전염병 통제 기준 충족

호찌민시 1군과 뚜득시(Thu Duc)가 베트남 보건부가 지정한 전염병 통제 기준에 도달했다고 9월 2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위 지역내 확진자수가 현저히 줄어들고, 백신 접종률이 늘어나면서 그린존의 수가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호찌민시 당국은 시의 중심인 1군이 전염병 통제기준에 들어간 점에 …

Read More »

베트남내 외국기업들, 코로나19 위기에도 투자 확대

삼성전자와 LG, 네슬레 등 베트남 주요 FDI(외국인직접투자) 기업들이 코로나19 4차유행 여파를 일시적인 것으로 보고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9월 29일 보도했다.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은 최근 하노이에서 열린 ‘코로나19와 FDI 파트너들’ 이란 주제의 세미나에서 “코로나19 4차유행 발생 이후 정부와 지자체의 …

Read More »

한주필칼럼-과정을 중시하는 방법

2개월 전 집사람이 한국으로 귀국을 한 후 어쩔 수 없이 혼자 식사를 해결하며 삽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기억한 레시피를 되 뇌이며 열심히 요리를 하고 나서 냉동실에 얼려둔 밥을 전자렌지에 넣어 녹이고, 냉장고에 있는 김치와 몇 가지 밑반찬을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는 …

Read More »

호찌민시 위드 코로나 대비 전염병 대응 방식 전환 검토 중

호찌민시가 코로나19와의 공존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하여, 대응방식을 신규 확진자 집계와 접촉자 격리를 하지않고 중증환자와 사망자 통계만 집계해 집중관리하는 방식으로 대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27일 인사이트 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27일 코로나19 예방통제국가운영위원회에 이같은 내용의 ‘전염병의 안전한 적응 및 유연하고 효과적인 통제를 위한 지침(안)’을 …

Read More »

빈증성 재래시장, 쇼핑몰 재개방

  빈증성이 9월 28일부터 전통시장과, 쇼핑몰, 편의점의 영업재개를 허용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빈증성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그린존을 유지한다는 조건에 따라 성 내 인민위원회에 상업시설의 재 개방을 관련한 권한을 위임한다고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Tan Uyen시는 지역내 상업시설에 근무하는 노동자는 …

Read More »

스탠타드차타드 은행, 3분기 베트남 경제성장률, 1.9%로 둔화, 총 성장률 4.7% 예측

스탠타드차타드은행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4.7%로 종전보다 다시 2%p 낮추었다고 니케이 아시안 데일리지가 27일 보도했다. 스탠타드차타드측이 최근 발행한 수정 전망치에 따르면, 베트남 GDP성장률은 2분기 6.6%(자체 추정치)에서 3분기 1.9%로 크게 둔화했다가 4분기 5.5%로 다시 회복한다. 3분기 성장률이 크게 낮아진 것은 코로나19 4차유행이 5개월째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출구가 보이는데…

이제 불을 끌 때가 된 모양입니다. 깜깜한 동굴 속에서 길을 헤매다 그나마 갖고 있던 횃불이 수명을 다하고 꺼지면 순간 절망이 밀려오지만 또 한편 눈앞의 불빛이 사라지니 그제야 비로소 저 멀리 출구의 빛이 보입니다. 4개월이 넘도록 출구를 찾아 헤매다 이제 거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골프 이야기, 타이거 우즈가 절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선수

올해 봉쇄가 막 시작될 당시 5월, 미국의 PGA tour, AT&T 바이런 넬슨 골프대회에서 이경훈이라는 한국인 골프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마침 지난주 TV에서 재방송을 하는 것을 보며 필드를 못 나가는 대리만족을 즐겨봤습니다. 오늘 할 얘기는 지난 5월 이경훈 선수가 우승한 대회를 만든 바이런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QR코드 스캔 송금 도입

신한베트남은행이 은행계좌번호 입력없이 QR코드 스캔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9월 27일 보도했다. 신한은행 한국본사에서 지난달 입출금 계좌코드에 연동하여 QR코드가 생성되는 ‘My링크’서비스가 출시되어 50일 만에 이용자 10만명을 달성했으며, 이에 발 맞추어 신한베트남 은행도 베트남 정부의 시책과 아울러 한국에서의 성공에 …

Read More »

깐호아성, 11월부터 깜란해변 외국인관광 허용

베트남 중남부 칸화성(Khanh Hoa)이 오는 11월부터 백신여권 시범사업 계획에 따라 외국인 관광을 허용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이에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들은 11월부터 연말까지 전세기편으로 입국을 통해 제한된 관광이 허용된다. 대상 관광지는 냐짱(Nha Trang) 시내에서 약 45km 떨어진 깜란반도(Cam Ranh) 바이야이(Bai …

Read More »

베트남 백신여권 상호주의 기반 인정 검토중

베트남이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경제재개방에대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가 재개방조치에 대한 검토도 함께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Tuoi Tre지는 백신여권 상호인정에 관한 검토가 총리의 지시로 이루어지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최근 팜민찐 (Pham Minh Chinh) 총리가 외교부 및 보건부에 지시한 사항에 …

Read More »

호찌민시 10월 1일 이후 광범위한 경제활동 검토 중

9월 27일 SCTV방송 기사에 따르면 10월 1일 이후 호찌민시의 경제재개안이 시민들의 기대 이상으로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대중교통은 50%정도 수준에서 운영이 시작될 예정이며, 10인 이하 실내외 활동 허용이 검토중이다.(전원 그린 카드 소지자일 경우, 50명까지 해당 활동 허용) 헬스장 및 스포츠 …

Read More »

호찌민시 30일까지 바리케이드, 검문소 제거 결정

호찌민시가 10월부터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이달 30일까지 시내 도로와 주거지역의 모든 바리케이드를 철거하고 통행증 검사도 완화하기로 했다. 9월 25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10월부터는 도로에서 통행증을 검사하는 대신 출발지와 목적지만 확인하고, 무작위 신속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만약 그린카드를 소지하지 않는 사람이 이동 …

Read More »

호찌민시, 10월부터 이동제한 해제 검토중

호찌민시가 내달 1일부터 코로나19 봉쇄조치의 이동제한을 일부 해제해 새로운 일상으로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9월 26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시 교통운송국이 인민위원회에 제출하기 전, 의견수렴을 위해 호찌민시 산하 각 군·현에 보낸 제안서 초안에 따르면, 차량은 기본적으로 탑승자가 방역조건을 갖추면 …

Read More »

호찌민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접종 간격 단축 결정

9월 24일 인사이드비나지 보도에 따르면 이날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1, 2차 접종간격을 6주로 단축하는 방안을 확정해 보건부에 승인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당국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24일 AZ백신의 접종간격을 이같이 단축키로 결정, 보건부의 승인이 나는대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찌민시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성공의 묘약

성공적인 삶을 살기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가요? 삼척동자라도 의지라고 말할 것입니다. 강한 의지력은 모든 일에 성공을 기약합니다. 의지력이란 무엇인가요? 의지력이란 본성을 거슬리는 힘이라고 정의합니다. 우리는 늘 편한 상태로 많이 먹고 게으름 피우고 싶어하는 본성이 있는 데 그 본성을 거슬러 하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