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Daily Archives: 2024년 May 21일

‘권력서열 4위’ 새 국회의장에 쩐 탄 먼 부의장 선출

– 브엉 딘 후에 전 의장 후임…20일 7차 회기 첫날 만장일치 쩐 탄 먼(Tran Thanh Man) 국회부의장이 베트남의 신임 국회의장으로 선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 국회는 이날 열린 본회의에서 신임 국회의장 후보자로 지명된 먼 국회부의장에 대한 표결에서 참석의원 475명의 만장일치로 새 국회의장을 …

Read More »

베트남 아파트 임대료, 아시아서 10번째로 높아

-월평균 688달러 베트남의 양대도시인 하노이와 호치민이 아시아에서 10번째로 주택 임대료가 비싼 도시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글로벌 부동산 시장조사업체 글로벌프로퍼티가이드(Global Property Guide)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하노이시와 호찌민시의 주택 임대료는 월평균 688달러로 아시아 10위를 기록했다. 글로벌프로퍼티가이드는 침실 1개짜리 아파트 임대료를 …

Read More »

휴대폰 수입액 급증

-4월까지 30.8억달러 전년동기비 22.4%↑ 올들어 베트남의 휴대폰 수입액이 두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해관총국의 4월 수입 실적 보고서(잠정치)에 따르면 4월 휴대폰 및 예비부품 수입액은 7억8972만달러로 전월대비 1% 감소했다. 이에 따라 올해 1~4월 누적 수입액은 30억79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2.4% 늘어 5대 …

Read More »

우리은행, 베트남 롯데센터 하노이에 영업점 개설

우리은행이 베트남에서 공격적인 신규 네트워크 확장에 나서고 있다. 리테일 영업력을 강화,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라고 더구루지가 21일 보도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이달 말 롯데센터 하노이에 출장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에 우리은행의 베트남 영업점 네트워크는 25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올해 개장 …

Read More »

킨텍스, 6월 13일 베트남서 첨단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

킨텍스는 다음 달 13∼15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와 함께 베트남 호찌민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첨단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인 ‘제2회 K-Med Expo Vietnam(이하 박람회)’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약 200 부스 규모로 열릴 예정이며, 킨텍스는 현지 전문의사와 대학병원 구매 …

Read More »

원주 우수 중소기업, 베트남 시장 공략…..211억원 수출 계약 추진

지난 7일부터 3박 4일간 베트남 방문 일정을 진행한 원주시 대표단은 ‘해외 유력 바이어 초청 현지 수출상담회’를 열어 현지에서 수출 마케팅을 이끌었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김태훈 원주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시 대표단이 개최한 수출상담회에는 신한류, 케이뷰티(K-beauty), 케이푸드(K-food) 흐름에 발맞춰 화장품 미용기기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