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임대부동산 투자 5대 조건

06

베트남 현지부동산 회사인 Nam Phát자문사의 Nguyễn Mạc Hoài Nam 대표는 최근 “부동산은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믿을만한 투자상품”이라며 임대주택 분야에 투자할 경우 유의할 점 다섯 가지를 설명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첫째, 학교, 병원, 시장, 할인매장, 놀이시설, 각종 상가 등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고 도시교통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지역이어야 한다. 임대부동산 투자 성공 여부의 50~60%가 위치 선정에 달려있다.

둘째, 주변 인구밀도가 높고 프로젝트 규모가 크면 클수록 좋다. 이런 경우 대게 아파트 내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500~1,000세대, 1,500~3,000명 정도가 거주하는 지역이 안정적이다. 이처럼 아파트 단지 내 인구밀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살기가 좋다는 의미도 되기 때문이다.

셋째, 프로젝트가 완공된 경우 즉시 입주 가능해야 한다. 공사 진도가 느린 경우, 보수공사, 기타 재건축 등을 시도하는 경우 등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넷째, 삶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첨단시설과 장비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다. 주 고객인 외국인이나 현지인 고 수입자들이 이 조건을 대단히 중시하기 때문이다.

다섯째, 임대부동산 투자사업의 경우 30% 이상 대출받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주택 구매의 경우는 50~60% 까지 가능함) 즉, 임대주택 사업의 경우 시세가 10억동이면 3억동 이내로 대출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4/4, 베트남익스프레스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