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18년 August 13일

2020학년도 가천대학교 입시설명회 개최

재외국민전형 학생들을 위해 2018년부터 12년 특례자들에게 간호학과 입학 개방을 시작으로   전반적으로 한국 학생들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가천대학교는 벌써 2020학년도를 위한 입시설명회를 새 학년이 시작되기도 전에 베트남에서 가장 먼저 개최한다. 그 일정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8월27(월) 14:00을 비롯하여 하노이한국학교에서 8월 23일(목)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하브루타 독서 캠프 실시

학생들이 토론에 관심을 가지고 토론과정 및 방법을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7월 16일(월) 10시 30분부터 6시까지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론(Debate)하는 아이들을 위한 하브루타 독서캠프’를 실시하였다. 본교는 글로벌 교육의 일환으로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글로벌 …

Read More »

Vietnam Renewable Energy 컨퍼런스 개최 및 안내

유럽 챔버(EuroCham)가 주최하고 코참이 Co-Host 로 참여하는, Vietnam Renewable Energy 컨퍼런스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일시: 8월 23일(목) (오후 2시~오후 5시) • 장소 : Sofitel Plaza Saigon(Diamond A) (17 Le Duan, Dist.1, HCMC) • 참가비(coffee …

Read More »

모바일 앱 ‘씬짜오베트남’ 출시

손안에 들어온 씬짜오베트남 씬짜오베트남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모바일 앱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설치가능하며 8월부터는 IOS(애플용)도 앱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Read More »

제1회 호치민 한베가족협회 골프대회

  • 일시 : 2018 . 08 . 30 (목) (11: 30~) • 장소 : 공항 골프장 • 참가자격 : 아마추어 골프인 누구나 • 참가비 : 2,000,000VND (라운딩비 카트비, 저녁 만찬 포함) • 시상 : 홀인원상, 베스트그로스, ABC챔피온, 롱게스트, 니어리스트, …

Read More »

2018년 호치민한인상공인투자자협의회 (호투협) 정기골프대회 안내

2018년 호투협 정기골프대회를 9/8(土) 개최하고자 하오니 전 회원사의 적극적 성원을 기대합니다. 전년도와 같이 회원사께 최소한의 비용부담과 풍성한 이벤트로 호투협 회원사간 단합을 도모하는 취지의 행사를 기획하였으니 최대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회원사는 아래 양식으로 8월 24일(금)까지 회신을 바라오며(e-mail), 회원사별 협찬품목을 …

Read More »

베트남 노동부 차관 초청 “2018년 한국기업과의 고용노동대화” 개최 안내

노동보훈사회부(MOLISA) 내년에 예정된 ‘노동법’ 과 ‘사회보험제도 시행령’ 개정을 앞두고 기존 제도에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며, 이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대비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이에 코참과 대한상공회의소는 노동부 차관과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노무 관련 이슈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한국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는 …

Read More »

Let’s get physical 다이어트 티

당신의 몸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다. 베트남에서 구입하는 티(Tea)로 즐기는 다이어트 비법!! 올리비아 뉴튼존의 Lets get Physical! 이라는 노래가 기억나시는지요? 살을 빼서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하는 현대인의 노력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또한 1980년대에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노력은 …

Read More »

국세청 금융정보자동교환 제도 안내

다자간 금융정보자동교환 제도란 무엇인가요? 다자간 금융정보자동교환 제도란 다자간 금융정보자동교환협정(MCAA: Multilateral Competent Authority Agreement on Automatic Exchange of Financial Account Information)에 가입한 국가의 국세청이 상대국 거주자의 금융계좌정보를 매년 정기적으로 상호 교환하는 제도입니다. 다자간 금융정보자동교환협정에 가입한 국가는 OECD AEOI 포털(https://www.oecd.org/tax/automatic-exchange/international-framework-for-the-cr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Read More »

푸미흥 강남의 시작 미칸아파트 주변 탐험

푸미흥은 Nguyễn Văn Linh(응웬반린)도로를 따라 강남과 강북으로 나뉜다는 것은 웬만한 호찌민 거주 교민들이면 잘 아실거다. 스카이파크가 위치한 북쪽이 초기에 개발되어 푸미흥의 초창기 역사를 보여주는 곳이라면 강남지역, 미칸(Mỹ Khánh) 아파트가 위치한 지역은 푸미흥의 중기역사를 상징하는 곳이다. 넓은 도로에 교통도 편리하고 크레센트몰도 …

Read More »

드라이브 웨이, 하이반 고개

베트남은 오토바이 대국이다, 인구의 80% 이상이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이곳에서 대다수 교민 분들은 안전을 우려하여 택시나 그랩을 타고 다니지만, 생각해 보면 베트남은 특히 남자들에게 한국에서 가족이 반대하여 타지 못하거나, 몰래 타야하는 오토바이를 당당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곳이다. 호찌민 같은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 현지 디지털 플랫폼 3사와 디지털 금융 생태계 본격 구축

“ 현지 대표 디지털 플랫폼들과 함께 서비스 출시 계약을 체결 ”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국민 메신저 ‘잘로’를 포함한 현지 대표 디지털 플랫폼들과 함께 서비스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베트남의 카카오톡 ‘잘로(Zalo)’와 플랫폼 기반 신용카드 신규 …

Read More »

푸국 섬 스마트 시티 제어센터 게시

스마트 폰에 “SafeCity”앱 설치 지난 8월 1일 푸국(Phu Quoc) 섬에 스마트 시티 제어센터(Smart City Control Centre)가 열였다. 팜반응입(Pham Van Nghiep) 인민위 부위원장은, “주민들의 불만을 접수하고 비상사태(절도, 사고, 교통안전 개선, 보안문제 등)를 조율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VNPT가 290만불을 투자하여 수행되는 스마트 시티 …

Read More »

선행이 가져다준 최악의 결과

  프랑스 혁명기의 3거두 중 한명인 막시밀리앵 드 로베스피에르(Maximilen de Robespierre)의 일화 중 서민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전반적인 생필품 가격을 통제하는 정책을 펼친 일화가 있다. 그 중 반값우유정책이 있는데, 매일 마시는 우유값이 비싸 서민들이 힘들어하자 가격을 반값으로 내리겠다는 것이었다. 대중은 이에 …

Read More »

후에(Hue) 자수박물관 집중조명

후대까지 물려줄 귀한 문화유산 후에시 흥강에 위치한 자수박물관(Embroidery Art Museum of XQ Hue)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후에시 흥강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약 400점의 자수관련 예술작품, 공예품, 사진, 문서, 다양한 자수그림, 양면으로 수놓은 그림, 기타 관련 공예품을 전시하고 있어 베트남 …

Read More »

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

  골프게임에서 우리 아마추어들이 자주 사용하는 게임의 무기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구찌 혹은 야지라는 일본어로 표현되는 행위가 그것인데 우리말로는 야유, 조롱, 훼방, 말장난, 약 올리기 같은 의미입니다. 골프 게임에서 상대에게 신경 쓰일 만한 말을 던져 상대의 실수를 유발하는 행위라고 …

Read More »

Jetstar Pacific, 최초 여성기장

4천시간의 비행후 진급 여성 조종사 레티빗홍(Le Thi Bich Hong, 1985년생) 양이 지난 8월 초 제트 스타 퍼시픽 (Jetstar Pacific)항공의 최초 여성기장이 되었다. 항공사측의 설명에 의하면 저가 항공사인 젯스타 퍼시픽은 현재 41명의 베트남 조종사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당사의 규정에 따르면, 각 조종사는 …

Read More »

본가 BORNGA

  ORIGINAL KOREAN TASTE : 호찌민의 마천루, Landmark 81내 본가 2호점 오픈   한국의 맛을 만드는 요식업의 표본 본가(Bornga)가, 지난해 오픈한 1호점 (45 Lý Tự Trọng) 리뜰쯩점에 이어, 지난 7월 26일 호치민의 마천루 Landmark 81에 본가 2호점을 오픈했다. 1호점이 시내 중심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